본문 바로가기

연극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 ‘특별한 크리스마스 선물’아동 양육시설로 찾아간 랜선 산타!스튜디오 나나다시 '우산도둑'공연영상, 가족과 함께 못하는 아이들을 찾는다.

테지의 메리랜선크리스마스

[플레이뉴스 문성식기자] 2022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주최_아시테지 코리아 )의 일환으로 20211224일과 25일 양 이틀간 테지의 메리 랜선 크리스마스가 온라인으로 제공된다.

테지의 메리 랜선 크리스마스‘2022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이하 겨울축제)’의 시작에 앞선 공연영상관람 무료서비스로서 가족과 함께 할 수 없는 아동양육시설의 어린이들을 위한 프로그램이다.

올해 행사에 제공되는 작품은 2020년 제28회 서울어린이연극상에서 대상, 연출상, 관객인기상 3관왕에 빛나는 스튜디오나나다시의 '우산도둑'이다.

스튜디오 나나다시 측은 본 사업의 취지에 공감하여 먼저 참여의사를 밝힌 바 있으며, 축제에서는 한국아동복지협회 시설현황을 참고로 관람을 희망하는 약 15개 단체의 접수를 받아놓은 상태이다.

 

겨울축제에서는 2418시까지 이메일 접수(assitej@assitejkorea.org)를 받고 있으며, 관람방식은 유튜브 시청이 되는 어느 곳이면 어디나 가능하다. 신청한 단체에게 패쇄링크를 전달하여 관람할 수 있게 하는 방식이므로 반드시 별도신청이 필요하다.

 

‘2022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이하 아시테지 겨울축제)’14()부터 116()까지 총 13일간 온라인 공연 스트리밍 플랫폼 플레이슈터와 서울 대학로를 중심으로 종로 아이들극장, 아르코예술극장 소극장, 대학로예술극장 소극장, 씨어터 쿰에서 진행된다.

올해로 18번째를 맞는 아시테지 겨울축제는 '모두를 위한 공연, 모두를 위한 성장의 시간'을 키워드로 10개월 영유아부터 청소년과 보호자 모두에게 의미 있는 예술 향유의 시간을 제공한다.

 

테지의 메리 랜선 크리스마스의 자세한 내용은 자세한 내용은 아시테지코리아 블로그 (https://blog.naver.

com/assitejkor), ‘2022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의 자세한 내용은 아시테지코리아 홈페이지(www.assitejkor

ea.org)에서 찾아볼 수 있다.

작품설명

 

28회 서울어린이연극상 3관왕 스튜디오 나나다시

우산도둑(전 연령 시청가능, 추천연령 4세이상)”


'
우산도둑'은 스리랑카 동화책 시빌 웨타신하의 '우산도둑'의 내용을 스튜디오 나나다시가 공연영상으로 각색해 선보인다. 공연하는 모습을 그대로 담아내는 공연 촬영기법에서 벗어난 우산 도둑과의 긴박한 추격 장면, 그리고 열대 지방인 스리랑카 특유의 컬러풀함, 배우들의 한 호흡, 한 호흡을 모두 담아내어 연극의 감동을 배가 시켜 담아냈다.

 

본 공연영상은 펜데믹으로 힘들었던 2020년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에서 특별히 제작하고 소개된 바 있다.

공연이 어떻게 하면 현장성을 가지고 안방의 관객을 만날 수 있는지 참여 예술가들과 촬영감독이 머리를 맞대고 제작한 결과물이다. 공연장 내 모든 공간을 작품 속으로 끌어들인 촬영이 관전 포인트이다.

ewha-media@daum.net

(공식페이스북) http://facebook.com/news.ewha

《세상을 플레이하라! 오락, 엔터테인먼트 전문 뉴스 - 플레이뉴스 http://ewha.bi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