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22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부산스토리마켓아시아 IP선정작 22편 전격 공개!

영화

by 이화미디어 2022. 8. 30. 23:09

본문

ACFM 마켓 조직도

[플레이뉴스 문성식기자] 2022 아시아콘텐츠&필름마켓(Asian Contents & Film Market, 이하 ACFM)이 올해 세계 최초 원천 IP 세일즈 마켓인 부산스토리마켓을 공식 출범한 가운데,지난 한국 IP 선정작에 이어 대만과 일본, 아세안 지역을 포함한 아시아IP 선정작을 공개했다.

 

대만, 일본,베트남,인도네시아,태국의 웰메이드IP 22편 선정,

대만콘텐츠진흥원과 MOU 체결

부산스토리마켓, 명실상부 아시아 최대의 원천 IP마켓으로 주목!

 

부산스토리마켓은 모든 콘텐츠의 시작인 스토리가 다양한 플랫폼의영화·영상 콘텐츠로 재생산될 수 있도록 마련된 판권 세일즈 마켓이다.지난 2012년 신설되어자체 공모를 통해 수급된국내 원천 IP ,192편을 선별해 지적재산권 거래가 이루어지던 E-IP마켓(Entertainment Intellectual Property Market, 이하 E-IP마켓)의 기능을 통합했다.

 

올해 부산스토리마켓은 공식 선정작을 대상으로 국내외 130여 개의 영화·영상 산업 관계자들과 피칭 및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국내외 콘텐츠 판권을 소유한 주요 기관과 기업이 세일즈부스를 통해 도서,웹툰,웹소설,스토리 등 다채로운 IP를 직접 거래할 수 있는 B2B 거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대만,일본을 넘어 아세안 국가 IP까지 접수!

국가별 고유한 문화가 어우러진 다양한 장르의 IP 선정

 

올해 부산스토리마켓은 대만,일본에 국한되었던 IP 선정작을 아세안 지역까지 확장해 눈길을 끈다.아시아 IP선정작으로는 대만 IP 10,일본 IP 5,베트남,인도네시아, 태국을 비롯한 아세안 IP7편이 확정됐다.특히 대만과 일본 IP 선정작의 경우 범죄,스릴러 장르물이 강세를 보였다.

 

대만 IP 선정작은 만다린어로 영상화 판권 거래가 이루어진 작품들과 자국에서 탄탄한 스토리로 화제를 모은 작품들로 구성됐다.웹소설 『판결인생』은 대만 내 영상화 판권 거래가 성사되어 기획 및 개발이 진행 중이며,『무선인생』, 『신비로운 아시아』, 『법정의 여왕』, 『비밀조직의 시나리오 작가로 일하기』 역시 만다린어 영상화 판권이 거래된 작품으로 주목받는다.

 

일본 IP는 한국어로 번역 출간되거나, 출간 예정으로 영상화 가능성이 높은 작품들이 선정작에 이름을 올렸다.『야미하라』, 『유리의살인』은 올 하반기 한국어 번역 출간되었고,『키리코의범죄일기』, 『세상에 쉬운 일은 없다?!』는 각각 한국어 도서 출간 및 웹툰화가 결정됐다.

 

이번 선정작에 도서 IP가 주를 이루는 만큼 일본 3대 출판사 중 하나인 고단샤를 포함해가도카와코퍼레이션,도쿠마쇼텐퍼블리싱 등 주요 출판사들이 참가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여기에, 최근 글로벌 시장에서 급부상하고 있는 아세안의 국가 중 각각 인도네시아 IP 3,태국 IP 3,베트남 IP 1편을 부산스토리마켓에서 최초로 선보인다.올해 아세안 IP 선정작은 드라마,로맨스, 호러,역사물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이 해당 국가의 고유한 문화와 어우러져 흥미를 더한다.

 

아시아의 다양한 IP를 전세계로,

부산스토리마켓 대만콘텐츠진흥원과 MOU 체결!

 

대만과 일본의 IP는 올해로 3년째 대만콘텐츠진흥원(Taiwan Creative Content Agency, TAICCA)과일본영상산업진흥기구(Visual Industry Promotion Organization, VIPO)를 통해 소개된다.

 

ACFM은 해당 기관들로부터 각 국가의 유망 IP를 선별하고 아세안 지역의 도서 IP를 더해 판권 확충에 나선다.여기에,그간의 사업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로 인해 온라인 미팅으로 진행됐던 반면,올해는 대다수가 오프라인참가를 예고해 대면 비즈니스 미팅 활성화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2022 ACFM은 부산스토리마켓의 첫 출범에 맞춰 대만콘텐츠진흥원과 MOU를 체결한다.대만은 K-콘텐츠를 가장 적극적으로 소비하는 국가 중 하나로, 대만콘텐츠진흥원과의 전략적 제휴가 갖는 의미가 크다.

 

부산스토리마켓을 통해 대만의 유망 IP를 국내외 영화·영상 제작 산업관계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선보이는 것은 물론,한국의 IP 및 콘텐츠를 대만에 선보이는 교두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 ACFM은 대만과의 견고한 파트너십을 시작으로 아시아의 다양한 IP가 전세계에 소개될 수 있도록 외연 확장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렇듯 우수한 아시아 IP 선정작 22편을 공개하며,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2022 ACFM은 오는 108()부터 11()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된다.

 

[2022 부산스토리마켓 대만 IP 선정작 명단]

(정렬: 작품명 가나다순)

작품명 회사명(출품사) 작가 장르 IP
무선인생 미러픽션 드라마, 판타지, 로맨스 도서
법정의 여왕 파워오브콘텐츠 애리스 초 범죄, 서스펜스, 로맨스 도서
범죄조직의 시나리오 작가로 일하기 - 린팅이 미스터리, 판타지, 범죄 도서
세 번째 실탄 더그레이학에이전시 창 쿼리 범죄, 스릴러, 누아르 도서
신비로운 아시아 그래스젤리스튜디오 첸 우엔 드라마, 판타지, 범죄 코믹
신의 금지구역 옴니북프레스 렁옌 미스터리, 스릴러, 범죄 도서
인간성 재판 쇼위인포메이션 아이타이완 범죄, 미스터리, 스릴러 도서
재해대책실 에이펙스프레스 저시즈 판타지, 미스터리, 로맨스 도서
죽음의 로그인 미러픽션 우샤오러 서스펜스, 드라마, 어드벤처 도서
판결인생 유디엔닷컴 류춘쿠 드라마, 범죄, 서스펜스 웹소설

 

[2022 부산스토리마켓 일본 IP 선정작 명단]

(정렬: 작품명 가나다순)

작품명 회사명(출품사) 작가 장르 IP
블루 피리어드 고단샤 야마구치쓰바사 드라마, 성장물 망가
세상에 쉬운 일은 없다?! 니케이 비즈니스 퍼블리케이션 쓰무라기쿠코 판타지, 드라마, 어드벤처 도서
야미하라 가도카와코퍼레이션 쓰지무라미즈키 호러, 미스터리, 서스펜스 도서
유리탑의 살인 지츠교노니혼샤 치넨미키토 미스터리, 서스펜스, 범죄 도서
키리코의범죄일기 도쿠마쇼텐퍼블리싱 하라다 히카 드라마, 범죄, 서스펜스 도서

 

[2022 부산스토리마켓 아세안 IP 선정작 명단]

(정렬: 국가 가나다순)

국가 작품명 회사명(출품사) 작가 장르 IP
베트남 영주 여성출판사 도빅투이 드라마,역사 도서
인도네시아 건둑 그라메디아 인터내셔널 산다리마르주키 역사,로맨스,가족 도서
인도네시아 붉은 바키샤 그라메디아 인터내셔널 아마드토하리 역사,로맨스, 가족 도서
인도네시아 커피의 시간 그라메디아 인터내셔널 줄리에 드라마,로맨스 도서
태국 비 내리던 어느 날 출판사 잠사이 스터프.라일락 판타지,미스터리, 드라마 도서
태국 소설 밖으로 출판사 잠사이 프란파리야 로맨스, 드라마 도서
태국 월요일부터 금요일 출판사 잠사이 킨상 호러, 서스펜스,미스터리 도서

ewha-media@daum.net

(공식페이스북) http://facebook.com/news.ewha

《세상을 플레이하라! 오락, 엔터테인먼트 전문 뉴스 - 플레이뉴스 http://ewha.biz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