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옆집사람', 대체불가카리스마 이정현 스릴러 속미스터리 키 플레이어!

영화

by 이화미디어 2022. 10. 31. 17:33

본문

이정현

대체불가카리스마 이정현

스릴러 속미스터리 키 플레이어!

독보적인 존재감으로 영화, 드라마, 예능을 넘나들며 활약 중인배우 이정현이 오는 11월 3일 개봉을 앞둔올가을 스크린최고의 다크호스 '옆집사람'으로스크린 컴백을 앞두고 있다.

[제작: K’ARTS|제공/배급: ㈜디스테이션|각본/감독:염지호|출연:오동민,최희진,이정현]

 

스크린 압도하는 독보적 존재감,이정현

'옆집사람' 비장의 캐릭터!긴장감 X몰입감 극대화!

원서접수비 만 원을 빌리려다 시체와 원룸에 갇힌 5년 차 경시생 찬우의 하루를 그린 영화 '옆집사람'에서 배우 이정현이 극의 판도를바꿀 키플레이어로 활약을 예고한다.

 

2014년 연극 경숙이, 경숙아버지로배우의 길을 걷기 시작한 이정현은 다양한 작품에서 단역과 조연으로차근차근 단계를 밟아 연기 내공을 다졌다.이후 영화 '박열'(2017)tvN드라마미스터 션샤인’(2018)에서 짧은 등장에도 불구하고 유창한일본어와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여단숨에 대중에게 각인되며씬스틸러에 등극했다.


최근에는 웹드라마신병’(2022),넷플릭스 오리지널드라마 스위트홈’(2020) 등 화제성 높은 작품에서등장할 때마다 강렬한 카리스마를 발산하며 대체불가 독보적인 존재감을 지닌 배우로 자리매김했다.또한,JTBC 시사 예능 세계 다크투어에 고정패널로 출연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옆집사람'에서 이정현은 모든 사건의 중심이 되는404호 원룸에뻗어 있는 의문의 남자 기철로 등장한다.별다른 부연설명 없이 오직그가연기한다는 사실만으로 강력한 아우라를 입은 기철 캐릭터에 이목이집중된다. 영화의 전반부에서정체는 물론,생사조차 알 수 없을 정도로베일에 싸인 기철 캐릭터를 연기한 이정현은후반부에서 다량의 피를뒤집어쓴 파격적인비주얼로 극의 분위기를 180도 반전시킨다.


여기에,술에 취해 필름이 끊긴 채 일면식도 없는 옆집 404호에서깨어난 경시생 찬우 역의오동민,기막힌 사건 현장인 404호의 미스터리한 집주인 현민 역의 최희진과 더불어각기다른 목적을 지닌캐릭터로 한 축을 담당하며불꽃 튀는 시너지를 예고한다.

이정현

이제껏 본적 없는 신선한 작품과 캐릭터에 대해 이정현은 일상적이면서도 독특한 소재가 흥미로운 영화이다. 기철은 감정적으로 결핍이 많은 인물로 여자친구(현민)와의 다툼으로 곤혹스러운 상황에 빠지게 된다.”라고소개했다.또한,

영화 속에서 기철에 대한 모든 이야기가 보여지지 않는 만큼 전사에 대한 부분이 굉장히 중요하기도 했고 연기하는데도 필요한 과정이었다.염 감독님이 배우들에게 각자의 캐릭터에 대한 설명을 충분히 해주셔서 연기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되었다.”라며 극 중에선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섬세히 생각하고 계산하며 연기했음을 전했다.

다시 한번 과감한 연기 변신을 감행한 이정현은일상적인 공간을 무대로 예기치 않은 스릴과 재미를 선사하는 작품에서 반전을 거듭하며 손에 땀을 쥐게 만드는비장의 캐릭터로 극의 클라이맥스를 견인한다.

 

압도적존재감을 자랑하는 배우 이정현의진가를 다시금 확인할 수 있는영화 '옆집사람'113일 개봉한다.

 

INFORMATION

제목: 옆집사람

각본/감독: 염지호

출연: 오동민, 최희진,이정현

장르: 스릴러, 코미디

제작: K’ARTS

제공/배급: ㈜디스테이션

해외배급: ㈜화인컷

러닝타임: 93

관람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개봉: 2022113

* 영화진흥위원회 독립예술영화 지원작

* 2022 경기인디시네마 CGV·KT 상영 연계지원작

 

AWARD

26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수상(코리안 판타스틱 배우상 심사위원 특별언급, NH농협상)

40회 브뤼셀국제판타스틱영화제 초청

26회 판타지아국제영화제 초청                              

21회 뉴욕아시안영화제 초청

42회 하와이국제영화제 초청

                                                                                

 

SYNOPSIS

간밤에 무슨 일이 있었나?

지독한 숙취와 함께 깨어나 보니 낯선 원룸 안.

그간 지독한 벽간소음으로 나를 환장하게 만든 옆집 404호다.

그럼, 여기 죽어 있는 사람이 집주인?

그리고 범인은 나난가???!

ewha-media@daum.net

(공식페이스북) http://facebook.com/news.ewha

《세상을 플레이하라! 오락, 엔터테인먼트 전문 뉴스 - 플레이뉴스 http://ewha.biz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