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국립오페라단의 빛나는 미래를 이끌 새로운 단장 겸 예술감독제14대 단장 겸 예술감독, 최상호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 취임

오페라

by 이화미디어 2023. 2. 14. 21:43

본문

반응형

최상호 신임단장

오페라 중심지, 독일에서 솔리스트 활동·23년간의 후학양성 경험

국립오페라단의 발전과 위상 강화에 기여할 것

 

[플레이뉴스 문성식기자] 국립오페라단의 새로운 단장 겸 예술감독에 최상호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가 13일 취임했다. 신임 단장의 임기는 2023213일부터 2026212일까지 3년이다.

 

최 신임 단장은 연세대학교 성악과를 졸업하고 도독하여 카를스루에 음악대학에서 석사과정을 마쳤다. 이후 2002년까지 독일 프랑크푸르트 국립오페라단, 카셀 국립오페라단, 라이프치히 국립오페라단 전속 솔리스트로 활동한 바 있다.

스위스, 핀란드, 독일 등 유럽 전역에서 활발히 연주 생활을 하다 2000년 한국예술종합학교 성악과 교수로 임용된 후 23년간 후학양성에 힘써왔다.

 

세계적인 오페라 무대에서 쌓은 경험과 지식, 한국예술종합학교에서 신진 음악인을 양성해온 전문성을 바탕으로 국립오페라단의 발전과 위상 강화에 애쓸 것으로 기대된다.

 

신임 단장은 대한민국 오페라 발전을 견인하는 국립오페라단의 단장 겸 예술감독으로 취임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 국립오페라단이 더욱 수준 높은 오페라를 제작하고 보다 많은 관객 분들에게 가까이 찾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취임식

[학력]

연세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학사(’88)

독일 카를스루에 음악대학 대학원 석사(’90)

 

[주요경력]

독일 프랑크푸르트-오더 극장(클라이스트 극장) 솔리스트(90~91)

독일 카셀 국립극장 전속 솔리스트(91~95)

독일 라이프치히 오페라극장 전속 솔리스트(95~02)

한국예술종합학교 음악원 성악과 교수 (00~현재)

- 음악원 부원장(06~10), 교학처장(12-14), 음악원 성악과장(15~)

일본 시즈오카 국제 오페라 콩쿠르 심사위원

ewha-media@daum.net

(공식페이스북) http://facebook.com/news.ewha

《세상을 플레이하라! 오락, 엔터테인먼트 전문 뉴스 - 플레이뉴스 http://ewha.biz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