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르티제 초청, 이탈리아 명문 챔버 오케스트라 ‘라파시오나타’의 첫 내한 공연!젊은 거장들이 선보이는 바로크 음악을 만나다!

클래식

by 이화미디어 2023. 3. 15. 16:57

본문

뉴욕 레스피기상 수상자 플루티스트 토마소 벤치올리니가 협연,

라파시오나타가 선보이는 이탈리아 정통 바로크 음악의 환희와 감동!

 

예술감독 진솔이 이끄는 아르티제와 라파시오나타의 연합 오케스트라,

한국과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젊은 음악인들이 선보이는 오케스트라 콜라보레이션!

 

앙상블 아르티제, 아르티제 캄머오케스터, 말러리안 등 참신한 기획으로

클래식 음악 애호가들에게 찬사와 호응 받는 아르티제의 기획 공연!


◈ 일시장소 : 2022.04.19(수) 19:30 예술의전당, 2023.04.25(화) 20:00 롯데콘서트홀

◈ 공연시간 : 약 100분 (인터미션 15분)

◈ 입장연령 : 만 7세 이상 관람가능

◈ 출 연 진 : 챔버 오케스트라 라파시오나타플루티스트 토마소 벤치올리니, 지휘자 진솔

◈ 주    최 : 아르티제

◈ 후    원 : 주한 이탈리아 문화원

◈ 예    매 : 인터파크 티켓, 예술의전당, 롯데콘서트홀

아르티제, 이탈리아 대표 챔버 오케스트라 라파시오나타 첫 내한 공연 개최
- 이탈리아 젊은 거장들이 선보이는 정통 이탈리아 바로크 음악회
- 뉴욕 레피기스상 수상자 플루티스트 토마소 벤치올리니 출연
- 예술의전당서 비발디의 강렬한 바로크 선보여
- 롯데콘서트홀서 아르티제&라파시오나타 연합 오케스트라 공연 선보여

 

[플레이뉴스 문성식기자] 이탈리아 대표 챔버 오케스트라 라파시오나타(이하 라파시오나타)가 아르티제(음악감독 진솔)

의 초청으로 예술의전당 콘서트홀과 롯데콘서트홀에서 2회에 걸쳐 공연을 개최한다.

이번 음악회는 유럽 전역을 무대로 활동 중인 뛰어난 이탈리아 음악가들로 구성된 라파시오나타의 첫 내한 공연으로 이탈리아의 젊은 거장들이 선보이는 정통 이탈리아 바로크 음악을 감상해 볼 수 있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지난 2019 가스파리 재단의 프로젝트로 젊은 음악가들을 모아 결성된 라파시오나타 구성원들의 대부분은 RAI 국립 심포니 오케스트라스칼라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볼차노 하이든 오케스트라만토바 챔버 오케스트라토리노 왕립 극장 오케스트라아레나  베로나 오케스트라파도바와 베네토 오케스트라볼로냐 시립 극장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이탈리아 최고  지역 오케스트라들과의 협연 경력을 가지고 있다.

라파시오나타는 창단 이후 밀라노 살라 베르 베네치아  로코 대성당   페니체 극장베로나 필아르모니아 아카데미  비비에나 극장  이탈리아의 여러 주요 공연장들에서 콘서트 투어를 진행 중이며바이올리니스트  샤함마리아 솔로조보바첼리스트 키릴 로딘플루티스트 패트릭 갈루아도쿄 필하모닉 클라리넷 수석 알레산드로 베베라리  세계적인 아티스트들과 협연하였다.

라파시오나타

 

특히 라파시오나타는 지난 2021  플루트 분야의 최고 권위 상인 뉴욕 레스피기상을 수상하고 이번 내한 공연에 출연하는 플루티스트 토마소 벤치올리니가 협연한 비발디 작품 모음 음반과 바이올리니스트 야로슬라프 나드리츠키가 현연한 바흐 작품 모음 음반을 SONY 클래식 레이블을 통해 발매하였고이 앨범들은 RAI 라디오, BBC 라디오라디오 클래시카라디오24, 베네치아 클래식 라디오 등에서 방송되며 찬사와 호평을 받았다.

이러한 이탈리아 정통 챔버 오케스트라 라파시오나타의 첫 내한 공연의 시작은 오는 4월 19(수) 오후 7시 30분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시작된다. 

Blooming Vivaldi’라는 부제로 개최되는 이 공연에서 라파시오나타는 안토니오 비발디의 올림피아데 서곡을 시작으로 그의 여러 플루트 협주곡들과 ‘리피에노, ‘알라 루스티카를 포함한 여러 현악 협주곡들을 연주하며, 지휘자 없이 쳄발로가 음악을 이끌고 강렬한 바로크적인 사운드를 들려주며 국내에서는 흔하게 볼 수 없는 형식의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어서 4월 25일(화) 오후 8시 롯데콘서트홀에서 개최되는 라파시오나타의 공연은 지휘자 진솔이 이끄는 아르티제와 라파시오나타가 연합 오케스트라로 함께 준비한 무대이다. 

토마소 벤치올리니

이 공연에서는 도쿄 필하모닉의 수석 지휘자이자 작곡가로 활동 중인 안드레아 바티스토니의 플루트 협주곡 ‘The Garden of Delights’를 플루티스트 토마소 벤치올리니가 국내 초연하며, 프로코피예프 교향곡 1번과 1841 초판 버전의 슈만 교향곡 4번이 연주될 예정이다.

이번 연주회에서 음악감독을 맡은 지휘자 진솔은 이탈리아의 명문 챔버 오케스트라 라파시오나타와 아르티제가 함께 준비한 이번 연주회들을 두개의 서로 다른 단체가 오랜 기간 야심차게 준비했다라며, “이탈리아 정통 바로크 음악부터, 슈만, 프로코피예프 그리고 국내 초연의 현대음악까지 다양한 레퍼토리를 통해서 관객분들께 아르티제의 공연에서만 느낄 수 있는 젊고 새로운 감동을 전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공연은 주한 이탈리아 문화원이 후원하며, 아르티제가 주최한다. 

지휘자

아르티제(Artisee) 국내외에서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 지휘자 진솔을 중심으로 연주자들이 모여 지난 2012년 창단된 클래식 음악 전문 연주 단체로 2014  정기연주회를 시작으로 앙상블 아르티제(Artisee E)’, 수평적 소통 구조의 독일식 챔버 오케스트라를 표방한 ‘아르티제 캄머 오케스터(Artisee K)’, 그리고 구스타프 말러의 음악을 사랑하는 음악인 들을 모아 말러의 교향곡 전곡을 연주하기 위해 결성한 ‘아르티제 Delight 말러리안(Artisee D)’ 다양한 형태의 참신한 기획으로 끊임없이 새로운 시도와 도전을 선보이고 있다.

ewha-media@daum.net

(공식페이스북) http://facebook.com/news.ewha

《세상을 플레이하라! 오락, 엔터테인먼트 전문 뉴스 - 플레이뉴스 http://ewha.biz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