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기아트센터, 오는 6월 9일 '고전적 음악, 저녁' 공연바리톤 권서경 X 바이올리니스트 대니 구 X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금요일 저녁에 즐기는 친절한 클래식 무대

콘서트

by 이화미디어 2023. 5. 25. 21:34

본문

[플레이뉴스 문성식기자] 경기아트센터(사장 서춘기)의 대표 클래식 공연 시리즈 '고전적 음악'의 올해 첫 무대가 오는 69() 소극장에서 열린다. '고전적 음악'은 경기아트센터가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클래식 공연을 테마로 기획한 클래식 공연 시리즈다. 오는 6월에는 '고전적 음악, 저녁' 이라는 타이틀로 금요일 저녁과 어울리는 편안한 클래식 무대가 펼쳐진다.

 

이번 공연에서는 대중들에게 친숙한 두 클래식 아티스트 베이스바리톤 권서경, 그리고 바이올리니스트 대니 구와 함께한다. 베이스바리톤 권서경은 JTBC ‘팬텀싱어에서 흉스프레소멤버로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린 실력파 성악가이다.

클래식 뿐만 아니라 팝, 재즈 등 다양한 장르를 자신만의 색깔로 소화하고있다. 바이올리니스트 대니 구 또한 JTBC ‘슈퍼밴드시즌 2MBC ‘TV 예술무대등 다양한 매체에서 활약하며 클래식의 대중화를 위해 장르를 오가며 활약하고 있는 아티스트다. 또한 이날 공연에서는 경기필하모닉(지휘 김성진)의 수준 높은 연주도 함께하여 더욱 풍성한 무대가 될 예정이다.

 

6월 '고전적 음악, 저녁' 무대에는 국내 관객들에게 익숙한 클래식 곡들을 가득 담았다. 한번쯤은 들어보았을 오페라 '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Cavelleria Rusticana)'의 수록곡, 모차르트와 바르톡의 대표적인 작품, 영화 OST, 그리고 한국 가곡까지 관객들이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풍성하게 준비되어있다.

 

금요일 저녁, 두 아티스트와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선보이는 낭만적인 클래식 선율로 한주를 마무리해보는 것은 어떨까. 공연은 전석 4만원으로, 공연 예매는 경기아트센터 홈페이지(www.ggac.or.kr) 또는 인터파크 티켓(ticket.interpark.com)에서 가능하다.

 

■ '고전적 음악, 저녁'  공연 개요

공연일시 : 69(), 19:30

공연장소 : 경기아트센터 소극장

티켓가격 : 전석 4만원

관람연령 : 7세 이상

출 연 진 : 권서경(베이스바리톤), 대니 구(바이올린), 경기필챔버오케스트라(지휘. 김성진)

주최주관 : 경기아트센터

공연문의 : 031-230-3264

 

공연 프로그램

순번 프로그램 출연진
1 바르톡 | 루마니아 민속 무곡
B. Bartók : Romanian folk dances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
2 모차르트 | 바이올린 협주곡 3G장조 K. 216
Mozart : violin concerto No.3, G Major K. 216
대니 구
3 마스카니 | 오페라 '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 간주곡
P. Mascagni : Intermezzo from Opera
<Cavalleria rusticana>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
(지휘 : 김성진)
4 커티스 | 나를 잊지 말아요 (영화 물망초 OST)
Curtis : Non ti scordar di me


주케로 | 미제레레
Zucchero : Miserere


토스티 | 새벽은 빛으로부터
Tosti | L’alba separa dalla luce lombra


윤학준 | 마중
권서경

 

출연진 프로필

 

바이올리니스트 | 대니 구 Danny Koo, Violinist

 

열정적인 음악성과 모험적인 프로젝트로 자신만의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혀가고 있는 대니 구는 한국 클래식 음악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바이올리니스트 중 한 명이다.

그는 클래식 솔리스트, 실내악 연주뿐만 아니라 재즈, 팝 등 다양한 장르로 전 세계를 무대로 공연하고 있다.국립국악관현악단, 수원시립교향악단, 서울 체임버 오케스트라, KNN 필하모닉, 디토 오케스트라 등과의 협연 및 서울 스프링 페스티벌, 서울 재즈 페스티벌 등 다양한 무대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그는 2022년 워너뮤직 코리아를 통해 크로스오버 앨범 'HOME'과 클래식 앨범 'CONNECTED'를 발매하였고 이를 기념한 롯데 콘서트홀 리사이틀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2023년에는 부산시립 교향악단, 창원시립교향악단과의 협연과 서울 재즈페스티벌, 강동아트센터 '낭만드림'시리즈 사회자, '2023 크레디아클래식클럽'의 프로듀서로서 독보적인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KBS '
더시즌즈 - 박재범의 드라이브', MBC '복면가왕', JTBC '슈퍼밴드2' 과 다수의 라디오 프로그램들에 출연하며 친근한 성격으로 대중적 호응을 얻었으며 탁월한 진행능력을 인정받아 MBC 'TV예술무대'의 사회자로 발탁되어 출연 중이다.

2018
년 핑크퐁 유튜브 채널의 '클래식 가이드' 출연을 계기로, 아이들에게 클래식을 더 재미있고 친근하게 소개하고자 하는 '핑크퐁 클래식'이라는 클래식 뮤지컬의 주역으로 꾸준히 함께 하고 있다.

전설적인 헬렌 콸바서의 마지막 제자로 뉴잉글랜드 음악원에서 도날드 웨일러스타인과 김수빈, 말콤 로위를 사사하며 학사와 석사를 취득하였다. 현재, 서울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1902년산 빈센조 포스티글리오네 바이올린을 연주한다.

 

바리톤 | 권서경 Baritone Seokyoung Kwon

 

선화예술중고교 졸업, 오스트리아Vienna 음악원 Master Class, 이탈리아 국립 Pavia

Conservatorio, Milano Academia를 수료하였다.

음악 춘추 및 CBS 콩쿠르, 이태리 가곡 및 한미 콩쿠르 등 유수의 콩쿠르에서 입상하며 두각을 보였다. 국내 굴지의 오페라단들과 예술의전당 및 세종문화회관 <Turandot>, <Salome>, <La Boheme>, <Carmen>, <La Traviatta> 등에 출연했으며 오페라 <Rigoletto>의 파워풀한 연기와 오페라 갈라 <La Nozze di Figaro>의 인상적인 피가로역 연주를 통해 관객과 평단의 찬사와 함께 실력을 입증하였다.

경기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창원시립교향악단, 코리안솔로이스츠오케스트라, 일본 요코하마 총영사관 초청공연 갈라 콘서트, 이태리 토리노시, 파비아시 주최 초청 갈라콘서트, 파키스탄 카라치시 초청 공연, 손기정 100주년 마라톤 대회 개막 공연, 성남아트센터 마티네콘서트, 수원문화재단 자선콘서트, 성산아트홀 제야음악회, 소월아트심포니오케스트라, 찾아가는 오페라 등 꾸준한 공연 활동으로 인지도를 쌓았다.

JTBC
가 방영한 <팬텀싱어> 시즌1에 지원하여 독보적이고 개성 넘치는 훈남 베이스로 활약했으며 결승 3위를 기록하였다. 이후 지속적인 클래식 연주회와 다양한 장르와 결합한 크로스오버 콘서트를 통해 다채로운 음악 활동을 선보이고 있으며 특히 권태은 음악감독 지휘 하에 뮤지컬 배우 고은성과 작업한 앨범 <MUSICA>는 대중의 호평과 함께 가장 성공적인 크로스오버 앨범으로 평가받았다.

일본 굴지의 탱고 밴드 쿠아트로시엔토스가 피쳐링한 앨범 <First Tango>에 이어, 피아니스트 윤한 및 재즈밴드 연주의 소프트한 재즈 싱글 <Nice ‘N’ Easy>를 출시하며 다양한 장르를 선보인 바 있다.20211월 방영된 JTBC <팬텀싱어올스타전> 흉스프레소의 리더로서 출연해 <Miserere>, <Bella Ciao> 두 번의 1위 무대로 시청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현재 본연의 클래시컬한 음악으로 다시 한 번 대중과 호흡하며 활동할 계획을 갖고 있다.

 

지휘자 | 김성진 Conductor Sung-zin Kim

 

지휘자 김성진은 한국예술종합학교 예비학교 작곡과에서 본격적인 음악교육을 시작하였고 서울 예술 고등학교 피아노과를 졸업하고 연세대학교 음악대학에서 합창지휘를 공부했다.

더 폭넓은 음악 세계를 공부하고자 독일 베를린 한스 아이슬러 국립음대 오케스트라 지휘과에 수석 입학해 독일의 명교수인 크리스티안 에발트(Christian Ehwald)와 공부했으며, 가장 미학적인 지휘를 보여준다는 평을 받았다.

재학시절 베를린 국립 음대 교수이자 Philharmonic Choir Berlin 지휘자인 요르크 페터 바이글레 (Jörg-Peter Weigle) 에게 발탁되어 합창단의 공식 피아니스트로 4년간 활동했으며 베를린 슈타츠오퍼 수석오페라 코치인 알렉산더 비틀린(Alexander Vitlin) 과 함께 오페라 작품을 공부하였다.

독일에서의 수학을 최고 성적으로 마치고 미국의 음악 문화에 관심을 가지고 도미하여 Orchestra Iowa 와 시더 래피즈 오페라단에서 객원지휘자와 피아니스트로 활동하였다.

Brandenburg Orchestra, Zafraan Ensemble, Orchestra Iowa, UI Chamber orchestra, Cedar Rapids Opera,
국립심포니, 부천필하모닉, 경기필하모닉, 성남시립교향악단, 강남심포니, 충남교향악단, TIMF 앙상블, 카메라타 안티콰, 대구시립교향악단, 대구오페라하우스 오케스트라, 디토오케스트라, 국립오페라단, 아트센터 인천의 2019 년 오프닝 작품인 천지창조를 지휘하였다.

2020
년 예술의 전당 데뷔 무대를 성공적으로 마쳤으며 2019년부터 김천시립교향악단 지휘자로 본격적인 국내 활동을 시작하고 있다.


ewha-media@daum.net

(공식페이스북) http://facebook.com/news.ewha

《세상을 플레이하라! 오락, 엔터테인먼트 전문 뉴스 - 플레이뉴스 http://ewha.biz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