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기후위기 극복, 청년예술가들이 나선다.”

콘서트

by 이화미디어 2023. 6. 26. 21:24

본문

반응형

6.28(수) 경북 칠곡 섬내공원 포스터

- 기후위기를 주제로 한 청년예술가 공연 ‘그린스테이지2023’

- 6월 마지막주 문화가 있는 날 주간 대구·경북 곳곳에서 열려

 

[플레이뉴스 문성식기자] 기후위기를 주제로 한 청년예술가들의 공연, '2023 문화가 있는 날 청춘마이크 그린스테이지2023’'(이하 그린스테이지2023’)이 대구와 경북 곳곳에서 진행된다.

 

()인디053이 주관하는 그린스테이지2023’은 만34세 이하 청년예술인들이 일상에서 기후위기에 대응하여 실천할 수 있는 3가지 주제(친환경소비, 환경정화, 생태보전)로 거리공연을 펼친다.

더불어 공연 진행에 있어서도 배출되는 탄소를 저감 하기 위해 친환경적으로 운영된다. 먼저 이번 공연은 태양광 발전으로 생산한 에너지로 무대 전력을 사용한다.

또한 폐팔레트를 재활용하여 무대장치로 만들고, 홍보물을 비롯한 공연용품도 일회용을 일절 금지하고 친환경적인 제품만을 사용하여 공연을 운영한다.

7.1(토)-대구 강정보 디아크 광장 포스터

그린스테이지2023’은 총 3회 열리는데 첫 번째로 경북 칠곡군 섬내공원(석적읍 중리)에서 628() 18시부터 열린다.

특히 이날은 청년예술인들과 칠곡군 주민들이 함께 공연을 만들어 가는데, 펑크록밴드 스모킹구스를 비롯한 6팀의 공연 후 청년예술인들과 주민들이 함께 공연장 일대의 쓰레기를 줍는 줍깅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어서 71() 18시부터는 대구 강정보 디아크광장에서는 예술인 간 협업을 통해 환경정화의 필요성을 시민들에게 알리는데, 코레오댄스팀 TEAM.MOVENTI 등이 출연하는 공연과 더불어 업사이클링 문화단체 더쓸모협동조합에서 정크아트전시, 자원순환 및 자가발전자전거 체험 등이 펼쳐진다.

 

끝으로 72()16시에는 경북 포항 호미곶해맞이광장에서 바다를 비롯한 자연생태보전을 주제로 한 공연이 열린다.

7.2(일)-포항 호미곶해맞이광장 포스터

71() 대구 강정보 디아크광장, 72() 포항 호미곶해맞이광장에서 진행되는 그린스테이지2023’은 공연뿐만 아니라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한다.

 

그린스테이지2023’을 기획한 ()인디053 신동우 기획사업팀장은 일상에 나타난 다양한 기후변화 현상들로 인해 시민들의 기후위기 의식도 높아진 상황이라며 청년예술가들의 공연을 통해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대응 방법들을 알아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전했다.

 

그린스테이지2023’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인디053 누리집(www.indie053.net) 통해 얻을 수 있다.

일정별 예술가 라인업

일시 장소 출연예술가
628
18
경북 칠곡군
섬내공원
트래덜반(국악)
스모킹구스(대중음악)
이리와내꿈에태워줄게(대중음악)
농부마술사(마술)
리온(대중음악)
판소리제작소 소리담기(국악)
71
18
대구광역시
강정보 디아크 광장
유진솔(대중음악)
극단 우주선(인형극)
데드챈트(대중음악)
TEAM.MOVENTI(댄스)
공감(국악)
펠리체(성악)
72
16
경북 포항시
호미곶해맞이공원
장명선(대중음악)
DIA(댄스)
정화 and her Duo
대그머위로
밴드 다미

청춘마이크 소개

2023 문화가 있는 날 청춘마이크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지역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사업으로 만 19~34세 열정과 재능이 넘치는 청년예술가들을 공모·선정하여 문화가 있는 날공연 기회 제공을 통해 전문성을 가진 예술가로 성장할 수 있도로 지원하며 이를 통해 국민 일상 속 문화 경험 확대를 지원하고 있다.

 

문화가 있는 날 소개

문화가 있는 날은 문화기본법122항에 근거하여 국민의 일상 속 문화향유권 확대를 통한 문화적 삶의 실현을 목적으로 문화표현과 활동에서 차별을 받지 아니하고 자유롭게 문화를 창조하고 문화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권리인 문화권을 보장하기 위해 지정한 날입니다.

ewha-media@daum.net

(공식페이스북) http://facebook.com/news.ewha

《세상을 플레이하라! 오락, 엔터테인먼트 전문 뉴스 - 플레이뉴스 http://ewha.biz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