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사아트프라자 갤러리, 서울문화재단과 예술지원 확대 위한 업무협약 체결

전시

by 이화미디어 2023. 9. 5. 19:20

본문

회의 장면

▶ 예술가 및 예술단체 대상 지원 확대 위한 업무협약(MOU) 4일(월) 체결
▶ 서울문화재단 사업 선정 예술가 인사아트프라자 갤러리 전시 공간 지원 등 다양한 협력 추진

[플레이뉴스 문성식기자] 인사아트프라자 갤러리(회장 박복신)는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이창기)과 예술가 및 예술단체 지원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지난 4() 진행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인사아트프라자 갤러리의 전시공간을 서울문화재단 지원사업에 선정된 예술가 및 단체를 대상으로 지원하는 것을 포함해 다양한 방식으로 양 기관의 전문 역량을 활용하여 서울 지역의 예술창작 활성화 및 예술지원 효과 확대를 위한 협력을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인사아트프라자 갤러리는 종로구 인사동에 위치한 문화예술인을 위한 복합문화공간으로, 1~4층은 갤러리 및 5층 카페갤러리, B2는 인사동 유일한 대극장으로 구성되었다. 문화예술인과 작가들을 위한 많은 나눔과 봉사로 주위의 귀감이 되어왔으며, 문화예술인들이 믿고 찾는 인사동 제 1의 문화공간으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최근에는 강찬모 초대전, 정경연 초대전, 조영남 초대전, 신철 초대전 등 유명작가들을 기획 및 초대전시를 하였으며, 내년 3월말에는 호남을 남종문인화의 고향이라 하는 소치 허련의 운림삼방 5대전시를 기획하고 있다.

 

단체사진

서울문화재단은 서울시 출연 문화예술 전문기관으로 예술창작활동 지원사업을 비롯해, 청년예술 지원사업, 원로예술 지원사업,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 예술기반 지원사업, 서울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창작공간 입주 지원사업, 특성화 지원사업 등 서울 지역에서 활동하는 예술가와 예술단체들의 지속 가능하고 안정적인 창작 환경 조성을 위해 장르와 경력단계, 생애주기, 활동 특성별로 세분화된 다양한 예술지원 사업을 추진 중이며, 매년 그 규모를 확대해 오고 있다.

 

인사아트프라자 갤러리 박복신 회장은 이 날 협약식에서 인사아트프라자라는 문화공간을 많은 예술인에게 지원 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를 마련해 주신 서울문화재단에 감사드린다.”고 하며 서울문화재단과 예술인, 그리고 우리 갤러리가 좋은 인연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인사아트프라자갤러리(서울시 종로구 인사동길 34-1)

연중무휴 · 대관문의 · 무료관람 · 작품구매

문의: 인사아트프라자갤러리 02-736-6347

ewha-media@daum.net


(공식페이스북) http://facebook.com/news.ewha

《세상을 플레이하라! 오락, 엔터테인먼트 전문 뉴스 - 플레이뉴스 http://ewha.biz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