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 연극제 자유 경쟁작고전의 발랄한 재해석! 단 두 명의 광대와 한 명의 악사가 펼치는 불멸의 로맨스연극 '로미오와 줄리엣 The Clown'

연극

by 이화미디어 2024. 4. 22. 20:29

본문

반응형

로미오줄리엣

공 연 명 '로미오와 줄리엣 The clown '
공연일시 2024522() ~ 2024526()
공연장소 산울림 소극장
공연시간 평일 8/ 3, 7/ 3
주관 감동프로젝트
제작 라바그루 주식회사, 감동프로젝트, 창작꿈터 놀이공장
후원 임자네 떡볶이
예매문의 플레이티켓 https://playticket.co.kr/nav/detail.html?idx=2951


예스24티켓 http://ticket.yes24.com/Perf/49465
공연문의 감동프로젝트 인스타그램: touchingproject / 010.3292.8538
임정은
연출 홍성연
출 연 진 강나리, 서인권, 류찬(악사)
공연시간 90
스 태 프 무대_박상봉, 조명_김성구, 사운드_조연하, 분장_장경숙
영상감독_장주희, 홍보영상_김윤영, 움직임_라명숙,
조연출_이은주


[플레이뉴스 문성식기자] 서울 연극제 자유 경쟁작으로 두 명의 광대와 한 명의 악사가 펼치는 셰익스피어가 무대에 올려진다
. 고용을 기다리며 놀이터에서 하루하루를 보내는 두 명의 광대, 하루의 루틴을 마무리 해도 심심하기는 마찬가지, 재미난 일들을 찾다, 생각난 로미오와 줄리엣!

두 광대는 둘이서 역할을 바꿔가며 이야기를 펼친다.

2024년 감동프로젝트의 관객 위로 두 번째 이야기 '로미오와 줄리엣 The clown'

 

셰익스피어를 2인극으로 하면 얼마나 연극적일까?’

연출과 작가의 단순한 생각에서 시작된 이야기는 관객을 즐거움으로 위로할 수 있을거라는 확신을 갖게 되었다. 준비된 두 명의 광대만 있다면!

로미오와줄리엣(광대의상)

 

올해 감동프로젝트의 단원이 된 배우 강나리와 서인권은 이미 광대 워크샵으로 훈련이 되어있었다. 또한 단원 역량강화 프로그램인 액션씨어터를 통해 유연함을 더욱 발전시켰다.

 

45회 서울연극제 자유 경쟁작으로 선보이게 되는 '로미오와 줄리엣 The clown'은 재미와 감동으로 관객들과 함께 즐겁고 행복하고 싶다는 바람으로 오는 522일부터 526일까지 홍대에 있는 산울림 소극장에서 공연될 예정이다.

 

올해 극단 감동프로젝트는 새 식구가 된 홍성연 상임 연출을 비롯, 배우 강나리, 서인권과 '경희를 마주하다'에서 함께한 음악감독 류찬, 무대 디자이너 장호, 연출 홍성연과 함께 창작업을 하고 있는 김휘수 조명디자이너, 한승훈 안무가가 함께 모여 베스트 협업단을 구성했다.

 

우리는 아시다시피

보시다시피, 행복한 광대들!

잠이나 추자.

 

줄거리

 

아무도 없는 놀이터, 돌멩이들처럼 굴러다니는 심심한 두 광대에게 신비한 줄이 떨어지고, 줄은 이들은 셰익스피어 시대의 베로나로 데려간다.

 

두 가문의 해묵은 증오 속 피어난 소중한 사랑이야기, 로미오와 줄리엣!

이제 광대 둘은 심심할 틈 없이, 러브, 환타지, 스펙타클 어드벤쳐 드라마를 펼쳐낸다.

끝내 평화를 찾은 베로나의 두 가문, 하지만 로미오과 줄리엣이 죽는 건 너무 슬프다.

 

현실 부정, 완벽한 해피엔딩을 위한 광대들의 고군분투!

심심함을 생생함으로 바꿔줄 두 광대가 다시 쓰는 로미오와 줄리엣!

로미오와줄리엣

작가의 글

 

불러주지 않으면 백수.

살짝 시대에 뒤떨어지고, 고용이 매우 불안정하며, 자의 혹의 타의로 사회에서 한 발 떨어져 있는 풍전등화의 삶. 놀이터에 널려진 돌멩이들처럼 무기력하며 외롭고, 심심하다.

 

내 얘기인가?

아니, 여기 놀이터의 광대들이다.

 

죽음도 두렵지 않았던 용감한 로미오와 줄리엣의 이야기는 어쩌면 광대들이 알고 있는 가장 재밌는 이야기인지도 모른다. 미움, 편견, 경계, 장벽을 깨부수며, 해묵은 갈등과 증오를 평화와 화해로 변화시키는 로미오와 줄리엣!

결국 사랑이 이긴다.

 

내일이 와도, 혹여 내일이 오지 않아도, 지금, 이 순간, 최선의 행복을 찾는 광대처럼,

로미오와줄리엣

지금, 이 순간, 행복해져 볼까요?

 

연출의 글

 

누구에게나 공평한 시간, 우리는 그 시간을 어떻게 보내야 할까?

여기 내일이 약속되지 오늘의 광대는 의미 있는 하루를 고민한다.

내일이 오지 않는 마지막 순간에 무엇을 택할 것인가?

 

사랑이 무조건 이긴다고 말하는 광대, 그는 곧 나, 우리, 지금 절실히 사랑이 필요한 모든 이들. 외롭고 쓸쓸한 이런 시대에는 사랑이 묘약이다.

 

2인극이라는 최소 단위로 가장 극대화된 드라마를 완성 시켜보고자 한다.

, 이제 오랜 소망을 실현해 볼 시간이다.

에라 모르겠다, 잠이나 추자!”

 

배우 강나리

어떤 관객에게도 마음을 내어주는 유연하면서도 에너지 넘치는 배우.

'죽음 (혹은 아님)' '에스메의 여름' '빨래' '식구를 찾아서'

배우 서인권

작품의 의도를 단번에 파악하는, 아주 내밀하고 섬세한 안테나를 가진 배우.

'경희를 마주하다' '빨래' '베이비 댄싱' '달님이 주신 아이'

 

극단 감동 프로젝트

 

사람, , 위로를 주제로 동시대의 이야기를 나누고자 하는 감동 프로젝트의 2024년 키워드는 위로이다.

상처와 소외의 시대를 함께 살아갈 방법으로 2024년 한 해 마음이 행복해지는 위로를 선물하고자 한다 . 감동 프로젝트는 창작 협업을 통한 Artistic! Humanity! Fantastic!을 지향 한다.

 

창작꿈터 놀이공장

 

창작꿈터 놀이공장은 어린이, 청소년과 함께 극장의 무대 외에도 다양한 공간에서 놀이(Play)로 연극(Play)하는 창작단체이다.

 

놀이를 통해 공간을 다각도로 접근하고 활용 가능한 특성을 탐색하여 연극의 공간을 새롭게 설정 한다.

 

아이들의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아이들과 함께 뛰놀고 아이들과 동들하게 소통하고자 한다.


ewha-media@daum.net

(공식페이스북) http://facebook.com/news.ewha

《세상을 플레이하라! 오락, 엔터테인먼트 전문 뉴스 - 플레이뉴스 http://ewha.biz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