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배우 진구, 세계최초 대규모 '로이터 사진전'에 목소리 재능기부 참여

전시

by 이화미디어 2016. 6. 14. 12:19

본문

▲ 6월 25일부터 예술의 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시작되는 '로이터 사진저'이 14일 오전 홍대 미디어카페 후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전시에 대한 설명을 하고 있다.


[플레이뉴스 문성식기자] 배우 진구가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열리는 <로이터사진전; 세상의 드라마를 기록하다 展> 오디오 가이드 제작에 목소리 재능 기부로 참여한다.


세계 3대 통신사 중 하나인 로이터통신사의 주요 사진 작품을 소개하는 <로이터사진전>의 오디오가이드는 전시회를 대표하는 주요사진 20여점의 설명으로 제작되었으며각 사진을 찍은 취재원인 기자들의 생생한 메모와 다이어리를 바탕으로 기획되었다.

 

‘태양의 후예’의 서대영 상사로 현재까지 대중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는 배우 진구는 최근 그의 진솔한 이야기를 담은 포토에세이 ‘온리(Only)’를 출간하는 등 바쁜 스케줄을 소화하고 있는 와중에도 세계최초 대규모 보도사진전인 <로이터 사진전목소리 재능기부 참여 제안을 흔쾌히 수락했다.

 

오디오 가이드 녹음 전 미리 전시작품과 가이드 대본을 살펴본 진구는 “기자들의 생생한 메모와 다이어리 덕분에 마치 현장에 있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며“막연하고 어렵게 생각한 보도사진과 가까워진 것 같고보도사진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며 제작참여에 대한 소견을 밝혔다.

배우 ‘진구’만이 가진 중저음 목소리로 보도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극대화 시킨 오디오가이드는 전시가 진행되는 전 기간 동안 청취가능하며보도사진전의 특성인 ‘리얼리티’를 느끼고자 전시장을 찾은 관람객들을 만족시킬 가이드가 될 것으로 보여진다.

 

한편로이터사진기자로 분한 아재파탈 스타 배우 ‘진구’의 오디오가이드 판매 수익금 일부는 아동학대로 고통 받는 아이들이 웃음을 되찾을 수 있는 일에 도움이 되고자 ‘홀트아동복지회 학대피해아동후원’에 배우 ‘진구’ 이름으로 기부할 예정이다.

 

1851년부터 현재까지 160여년동안 모인 세계 곳곳의 다양한 삶과 다양한 시각의 사진들 중 엄선한 사진들로 기획된 <로이터사진전> 20세기 발생한 굵직한 지구의 사건들을 담은 기념비적인 사진들을 비롯하여 로이터가 포착한 역사적인 순간들인간의 희로애락을 담은 감정의 기록자연의 아름다움 등 다양한 컨셉의 사진이 전시된다.

'로이터사진전 - 세상의 드라마를 기록하다'는 통신사 'REUTERS'를 구성하는 각 알파벳에서 주제어를 따 총 6개로 구분한 섹션과 1개의 에필로그로 구성되었다. 그 첫번째 섹션인 '로이터클래식(Reuters Classic)'에서는 지금의 로이터를 만든 기념비적 사진들 29점, 2번째 '이모션(Emotion)은 인간의 희로애락을 함께하는 감정의 기록 28점이 전시되었다.

3번째 '유니크(Unique)'는 이야기 중심이 아닌 구성과 색감의 그라데이션으로 완성한 세상의 칼라칩으로 211점, 4번째 '트래블 온 어스(Travel on Earth)'는 자연의 아름다움, 동물의 세계, 문화가 있는 인간의 삶을 주제로 35점, 5번째 '리얼리티(Reality)'는 로이터의 전체성을 상징하는 현장성 넘치는 사진 110점이 전시되었다.

6번째 '스팟라이트(Spotlight)'는 현시대, 우리가 공통적으로 겪는 사회문제들과 휴머니즘 주제로 28점, 그리고 마지막 '에필로그(Epilogue)'에서는 세상을 바꾸는 희망적인 메세지를 전달하고자 네버엔딩 드라마 컨셉의 휴머니즘 사진으로 전시의 마지막을 장식하였다.   

 

<로이터 사진전-세상의 드라마를 기록하다 展 > 6 25일부터 9 25일까지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에서 관람 가능하며배우 진구의 매력적인 중저음 목소리로 제작된 오디오가이드는 전시 현장에서 청취 가능하다자세한 전시관련 정보는 www.reutersdram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식 페이스북) http://facebook.com/news.ewha

세상을 플레이하라! 오락, 엔터테인먼트 전문 뉴스 - 플레이뉴스 http://ewha.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