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문화 리더를 꿈꾸는 10대 여고생들을 위한 멘토링콘서트 '신나는 언니들' 다섯번째 공연

행사

by 이화미디어 2012. 11. 20. 01:36

본문

 

2012 여성문화 토크콘서트 ‘신나는 언니들’ 포스터(사진제공=문화체육관광부)



2012 여성문화 토크콘서트 ‘신나는 언니들’,
문화계에서 활약 중인 여성들,
10대 여고생들을 찾아가다

[플레이뉴스 문성식기자] 2012 여성문화 토크콘서트 ‘신나는 언니들’의 올해 마지막 공연이 오는 11월 21일(수) 오전 10시 숙명여자고등학교 대강당에서 열린다.

 

공연기획자 고희경, 음악감독 장소영 멘토, 배우 신애라 특별 출연하는 문화 리더를 꿈꾸는 청춘을 위한 멘토링 <2012년 여성문화 토크콘서트 ‘신나는 언니들’>은 방송, 출판, 영화, 공연 등 문화계 각 분야를 이끌고 있는 여성들을 초대하여, 관련 전공 학생과 취업을 앞둔 예비 새내기 등 미래를 준비하는 후배들에게 그들의 삶과 경험을 진솔하게 들려주기 위한 행사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가 주최하고 (사)여성‧문화네트워크(대표 서은경)가 주관, 여성신문사(사장 김효선)가 후원하고 있다. 
 

지난 7월부터 매월 각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여성들을 멘토로 초대하여, 딱딱한 강의실을 벗어나 진솔한 이야기와 공연이 접목된 형태로 진행된 토크콘서트 <2012년 여성문화 토크콘서트 ‘신나는 언니들’>은 치열한 고민과 더불어 열정을 꿈꾸는 이 시대 젊은 여성들에게 문화계 여성 멘토들이 따뜻한 위로를 건네고 열렬한 지지와 응원을 보내는 자연스러운 소통의 장으로 관객들의 큰 호응을 받아왔다.


특히, 금일 토크콘서트에서는 얼마 전 수능시험을 보고 졸업을 앞둔 10대 여고생들을 대상으로, 문화 분야 여성 리더들이 멘토링을 펼친다. 문화방송(MBC) ‘나는 가수다’의 자문위원으로 활동하면서 대중적으로 알려진 장소영 음악감독, ‘예술경영 1세대’ 출신으로 얼마 전까지 대성 디큐브아트센터 극장장으로 활동했던 고희경 홍익대 공연예술대학원 교수가 멘토로 나와, 인생의 새로운 출발선에 있는 10대 여학생들에게 문화 분야 내의 다양한 진로에 대해서 생생한 자기 경험을 바탕으로 구체적인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장소영 음악감독은 ‘피맛골 연가’, ‘금발이 너무해’ 등에서 음악을 작곡하면서 국내 창작뮤지컬의 발전에 노력해오면서도, 서울 핵안보회의 음악자문, 여수세계박람회 음악감독 등 다양한 활동을 해왔다. 그녀는 “이러한 활동을 하기까지 자신이 고민했던 시기에 대한 진솔한 경험담을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다.”라고 전했다.

‘예술경영’이란 말조차 생소하던 1987년 예술의 전당 공채 1기 출신으로 23년 동안 예술의 전당에서 공연기획팀장, 홍보팀장 등을 맡으며 극장무대에 잔뼈가 굵은 고희경 교수는 바로 얼마 전까지만 해도 최근 공연 불모지였던 신도림에 세워진 디큐브아트센터 극장장으로 일하며 센터 공사부터 초기 작품 기획을 이끌어낸 국내 ‘예술경영 1세대’이다. 대학 3학년 딸을 둔 엄마이면서도 문화예술계 여성 리더로서 자리를 잡기까지 그녀가 가진 직업으로서의 철학, 소통능력과 도전정신에 대해서도 함께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깜짝 손님으로 특별 출연하는 배우 신애라 씨는 배우이자 세 아이의 엄마로서 다양한 사회봉사를 통해 얻게 된 삶의 기쁨을 전할 예정이다. 방송인 서경석의 재치 있는 사회로 진행되는 이번 콘서트에는 문화방송(MBC) ‘위대한 탄생’ 출연자로 알려져 있는 가수 조형우의 짧은 공연도 함께 준비되어 있다.


<2012 여성문화 토크콘서트 ‘신나는 언니들’>은 문화예술 분야에 대한 막연한 동경과 상상을 가지고 있는, 이제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10대 여학생들에게 문화 분야에서 구체적이고 다양한 진로를 찾기 위한 역할모델을 제시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연 및 문화예술 기획, 현장에 관심 있거나 문화 분야 진로를 모색하는 여학생들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2012 여성문화 토크콘서트 ‘신나는 언니들’>의 참가는 무료이며, 문화체육관광부 홈페이지(www.mcst.go.kr)와 여성신문 홈페이지(www.womennews.co.kr), 블로그(blog.naver.com/womennetwork) 및 페이스북(facebook.com/womenmentor) 등에서 참가신청을 받고 있다. 

ewha-media@daum.net

(공식페이스북) http://facebook.com/news.ewha

세상을 플레이하라! 오락, 엔터테인먼트 전문 뉴스 - 플레이뉴스 http://ewha.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