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중근, 천국에서의 춤 포스터

예술의전당, 창작발레 '안중근, 천국에서의 춤' 예매 개시!

발레 관객 이목 끄는 화려한 캐스팅 공개!

 

공연개요

공연명 2021 예술의전당 창작발레 '안중근, 천국에서의 춤'
일 시 2021.8.13.() ~ 8.15.() (3일간, 4)
19:30 15:00, 18:00 15:00
소요시간 70(휴식 없음)
장 소 예술의전당 CJ 토월극장
입 장 권 R7만원, S5만원, A3만원 / 8세 이상
주요스태프 안무 : 문병남
대본·연출 : 양영은
드라마투르그 : 이지현
무대디자인 : 손지희
의상디자인 : 박지우
조명디자인 : 김재억
영상디자인 : 윤호섭
분장디자인 : 박인혜
음악감독 : 김은지
음악 : 나실인, 김은지, E. Grieg, J. Strauss II, N. Paganini, N. A. Rimsky-Korsakov, P. I. Tchaikovsky, C. Saint-Saens, M. P. Mussorgsky, G. Mahler
무대감독 : 김진우
지도위원 : 이상로, 신혜진
출 연 안중근 : 윤전일, 이동탁
김아려 : 김지영, 박예은
조마리아 : 김순정, 민혜진
이시다 : 강민우, 윤별
사쿠라 : 박예은, 곽화경
군무(): 김민정, 박은비, 박정은, 신정연, 양영아, 우은영, 전지윤, 정이진, 정지예,, 정하은
군무() : 강대훈, 김영민, 박종희, 송정운, 신대륙, 이윤영, 이지환, 정대성, 정치영, 조종희, BEKMURATOV SALAMAT AZATOVICH, MENDBAYAR NAMSRAI
할 인 율 골드회원 30%(5), 블루회원 20%(4), 그린회원 20%(2)
노블, 싹틔우미 회원 40%(본인 1)
,,,대학생 30%(본인 1)
조기예매 40%
문의/예매 예술의전당 02) 580-1300 www.sac.or.kr
주최/제작 주최 : 예술의전당 / 제작 : 예술의전당·M발레단

※ 출연자는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플레이뉴스 문성식기자] 예술의전당(사장 유인택)813()부터 815()까지 창작발레 '안중근, 천국에서의 춤'CJ 토월극장 무대에 올린다. 2021년은 안중근 의사 순국 111주년이 되는 해로, 이번 공연은 광복절 시기에 맞춰 나라를 지킨 영웅에 대한 감사함을 되새길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탄탄한 스토리 전개와 안무로 한층 업그레이드 된 새로운 버전!


'안중근, 천국에서의 춤'은
M발레단(예술감독 문병남)2015년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주최 무용창작산실 우수작품 제작지원 선정작으로 초연한 바 있다. 안무를 맡은 문병남은 국립발레단 전 부예술감독이자 상임안무가로 '왕자호동', '오월바람' 등 한국적 창작발레의 모델을 꾸준히 제시하며 한국 발레계의 창작 레퍼토리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예술의전당은 기존 버전에서 더욱 완성도를 높여 새로운 작품으로 재탄생시켰다. 기존에 다소 짧고 약하게 다뤄진 의병부대 전투 장면과 하얼빈 역 장면을 대폭 확장하고, 탄탄한 스토리 전개와 웅장하고 역동적인 안무에 주력했다.

특히 안중근 의사의 영웅적 면모와 함께 가족과의 관계에서 드러나는 인간적인 모습을 재조명하며 그의 삶을 입체적이고 몰입도 높게 그려낸다. 안무와 연출의 변화로 내실을 다진 것은 물론, 무대와 의상까지 새롭게 제작해 작품성을 높인다.

 

최고의 무용수들이 모여 만들어내는 드라마 발레의 여운


한층 업그레이드 된 작품성과 함께 어디에서도 보기 어려운 화려한 캐스팅 또한 주목할 만하다
. 드라마 발레의 감동은 작품을 이끌어가는 무용수들의 역량을 통해 배가 되는 만큼 예술의전당은 최고의 무용수들을 섭외해 완성도 높은 무대를 만드는 데 힘썼다.

역동적인 테크닉 구사와 동시에 영웅의 깊은 고뇌와 갈등을 표현해내야 하는 안중근역에는 다양한 무대에서 자신만의 존재감을 펼치는 발레리노 윤전일과 명실상부 유니버설발레단의 간판 수석무용수 이동탁이 출연한다.

가슴 아픈 사랑을 호소력 넘치게 선보일 안중근의 아내 김아려역으로는 국립발레단 전 수석무용수이자 영원한 프리마 발레리나 김지영과 최근 독보적인 활약을 펼치며 많은 사랑을 받는 국립발레단 수석무용수 박예은이 맡는다.

박예은은 사쿠라역으로도 출연해 완전히 상반된 느낌의 움직임과 연기를 선보인다. 여기에 매 공연 관객의 시선을 사로잡는 유니버설발레단 수석무용수 강민우와 독보적인 테크니션 윤별이 일본군 장교 이시다역을 맡아 안중근과 대립하는 악역의 모습을 보여준다.

이시다의 여인 사쿠라역에는 박예은과 함께 국립발레단의 떠오르는 신성 곽화경이 출연해 화려한 춤사위를 펼칠 예정이다. 우리나라 양대 발레단의 전·현직 수석무용수와 국내외 다양한 무대에서 활동하는 무용수들의 만남은 특별한 관람 포인트가 될 것이다. 이와 함께 20명이 넘는 남녀 무용수들의 화려하고 역동적인 군무도 놓칠 수 없는 백미다.

"대한 독립의 소리가 천국에 들려오면 나는 마땅히 춤추며 만세를 부를 것이다."라는 안중근 의사의 유언을 모티브로 삼는 이번 작품은 광복절 기간에 독립투사의 희생과 호국정신을 돌아보게 하는 특별한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예술의전당 후원 및 유료회원 대상 예매 6.29()에 시작하며, 일반 예매 개시는 6.30()이다. 7.10()까지 예매 시 조기예매 40% 할인(R,S 등급 한정) 프로모션이 진행되며, 백신예방접종자 20% 할인 혜택도 있다. 티켓 가격은 R7만원, S5만원, A3만원이다. 문의 및 예매는 예술의전당 홈페이지와 콜센터(02-580-1300), 인터파크에서 가능하다.

줄거리 및 등장인물

줄 거 리
1910214일 뤼순감옥, 사형을 언도받은 안중근은 지난날을 회상한다.
안중근과 김아려의 혼례를 축하하며 마을에서 떠들썩한 잔치가 벌어진다. 한편 조선은 일본의 본격적인 침략으로 연이은 위기를 맞고 한성(서울)에는 통감부가 설치된다.
안중근은 본격적인 구국활동을 위해 연해주로 향해 의병부대를 결성한다. 거듭된 전투 중 이시다 부대의 기습을 받아 패한 안중근은 심각한 부상으로 정신을 잃고, 꿈속에서 자신이 그리던 자유롭고 평화로운 세상을 만난다. 아내 김아려의 손길에 이끌려 간신히 정신을 차린 안중근은 연해주 크라스키노(연추)로 귀환해 11명의 동지들과 왼손 약지 첫 관절을 잘라 단지동맹을 맺는다.
얼마 후, 안중근은 이토가 러시아와의 협상을 위해 북만주로 온다는 소식을 접하고, 이토를 엄단하고자 하얼빈역으로 향하는데...
등장인물
안중근
나라의 독립을 위해 영웅적인 결단과 희생을 강행한 안중근.한 인간으로서 사랑하는 아내와 가족을 그리워하면서도 자유와 평화의 세상을 위해끊임없이 구국활동을 이어간다.
김아려
안중근을 진심으로 사랑한 아내 김아려.그가 자신의 곁에 있기를 바라지만, 그의 신념을 존중하여 모든 결단들을 지지하며마음으로 그와 함께한다.
조마리아
투철한 독립운동정신을 지닌 안중근의 어머니 조 마리아.죽음을 앞둔 아들을 따뜻하게 안아주고 싶지만, 그가 당당히 죽음을 받아들이도록독립운동의 의미와 가치를 전한다.
이시다
일본군을 이끄는 장교 이시다. 이토를 추앙하며 국경수비대장을 맡아 안중근의 의병부대와 맞붙는다.
사쿠라
일본군 장교 이시다의 여인이자 한성 고급술집의 여주인 사쿠라.이시다를 사랑하여 그를 위해 이토의 취임축하연을 연다.

안무가 프로필

문병남

M발레단 단장

) 국립발레단 부예술감독

 

(안무작)

2009 국립발레단 국가대표 프로젝트 1왕자호동안무

- 예술의전당 오페라하우스

2011 국립오페라단 갈라공연 박쥐안무

- 예술의전당 오페라하우스

2011 이탈리아 산 카를로스 극장 개최 국제 댄스 페스티벌 개막작 초청 왕자호동

2014 국립발레단 정기공연 돈키호테재안무

- 예술의전당 오페라하우스

2015 공연예술창작산실 우수작품제작지원작 안중근, 천국에서의 춤안무

2017 대한민국발레협회 주최 처용안무

2019 창작산실무용 올해의 신작 오월바람안무

 

(수상)

1987 ’86아시안게임 기념 문화부 장관상 수상

1988 ’88 서울올림픽 기념 문화체육부장관상수상

1992 국립발레단 창립 30주년 공로상수상

2017 대한민국발레협회 대상수상


ewha-media@daum.net

 

(공식페이스북) http://facebook.com/news.ewha


세상을 플레이하라! 오락, 엔터테인먼트 전문 뉴스 - 플레이뉴스 http://ewha.biz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