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타고난 천재성에 노력이 더해져 이룬 성취, 바리톤 최종우 EBS 라디오 '정경의클래식, 클래식'에 출연

클래식

by 이화미디어 2021. 8. 9. 19:45

본문

반응형

보도기자_사진자료1

*방송 일시 : 2021 8 11 () 오전 11, EBS FM

 

[플레이뉴스 문성식기자] 매일 오전 11시 바리톤 정경교수가 진행하는 EBS-FM '정경의클래식, 클래식'(연출 한승훈, 박정보)은 유쾌한 기분으로 들을 수 있는 긍정 에너지가 가득한 클래식 입문 프로그램이다. '정경의클래식,클래식'은 일상 생활 속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클래식 음악을 스토리텔링을 통해 재미있게 소개함으로써 클래식음악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준다.

 

매주 수요일 코너인 '수요초대석'에서는 클래식 음악의 명사들을 초대해서 그의 음악과 인생이야기를 듣는시간이 마련된다. 8 11일수요일오전 11시에는세계 각지에서 300여회의 콘서트와 100여차례의 오페라 주역가수로 활동하며 사랑받으며, 대학교에서 후학양성에 온 힘을 쏟고 있는 바리톤 최종우교수가 출연한다.

 

국내외 무대에서 활약하고 있는 바리톤최종우 교수는 현재 한세대학교 예술학부 성악과교수로 재직하면서 오페라,오라토리오,여성합창 지휘자로도 활동하고 있다. 경희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및 동대학원을 전공 실기 전체수석이라는 우수한성적으로 졸업하였으며 학창시절부터 각종 콩쿨에 도전하며 수차례의 입상 경력을 쌓았다.

대학시절부터 주요 민간오페라단의 정기 공연에 비중있는 역할로 출연한 바리톤 최종우 교수는 93년 예술의전당 오페라하우스 개관 기념으로 열린 국립 오페라단의 정기 공연 오페라 ‘마농레스코’의 주역 오디션에 합격하여 비유학파로서는 드물게 국립 오페라단의주역으로 데뷔하기도 하였다.

 

더욱 폭넓은 공연을 이어가고자 이탈리아로 유학을 떠난 그는 그곳에서도 여러 콩쿨에 출전하며 학구적인 열정을 늦추지 않았다. 자코모라우리볼피 국제 콩쿨 우승, 비오띠발세시아 국제 콩쿨 준우승 및 최우수 베르디가 수상을 수상했고,호세 카레라스와 미렐라프레니 등 수많은 대가들을 배출해낸 파르마 베르디 국제콩쿨에서 동양인 남성 최초의 우승을 거머쥐게 되었다.

특히 스페인이 낳은 세계적인 테너 호세 카레라스를 기념하는 국제 호세카레라스-줄리안 가야레 성악콩쿨에서 동양인 최초로 우승을 하여 스페인 팜플로나가 극장에서 리골렛또의 주역으로 스페인의 자존심인 레알 마드리드필하모닉과 협연했다.

 

유럽 음악 아카데미아 졸업 후 제노바 왕립 음악 아카데미아 최고 오페라 가수과정에 입학, 라스칼라 오페라극장의 수석음악코치, R. 네그리의 제자가 되어 더욱 더 폭넓은 오페라 레퍼토리를 쌓았다. 이후 한국에서도 다시활동을 시작하며 한국 오페라단의 “리골렛또”, 서울 시립 오페라단의 “맥베드“ 한국 초연, 국립 오페라단의 ”오텔로“등 에서 주역으로 호연했다.

 

이탈리아와 일본, 스페인, 프랑스, 독일, 미국 등에서 300여회의 콘서트와 100여 차례의 오페라 주역가수로 활동 하였으며 루치아 노파바로티의 내한공연에서 협연자로 출연하였다. 지금도 국내외의 수많은 교향악단과 협연을 이어가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바리톤 최종우 교수는 끊임없이 노력하는 연주자로 관객곁으로 한발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노력하고 있다.

 

8 11일수요일오전 11'정경의클래식,클래식'에서는 국내외의 수없이 많은 무대에서 천재성을 보여주었던 바리톤 최종우교수를 모시고, 10회 대학가곡제에서 최우수 가창상을 받은 이야기를 비롯해서 한국 음악협회 해외파견 콩쿨 우승으로 병역면제를 받은 일은 물론 오페라무대에서 겪었던 흥미진진한 이야기와 음악가로서의 꿈 등 진솔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매일 오전 11시부터 1시간 동안 방송되는 '정경의클래식,클래식(정클클)'오페라마(OPERAMA) 장르의 개척자이자 세상과 클래식을 연결해주는 클래식 유나이터, 바리톤 정 경 교수가 진행하고 있으며, 가벼운 마음으로 클래식음악을 듣고 좋아할 수 있도록 위로와 힐링을 주는 클래식 입문 프로그램이다.

 

11일 이후로는 플루티스트 조성현(연세대 교수), 기타리스트 박규희(클래식 기타), 첼리스트 송영훈, 더블베이시스트 성민제, 지휘자 장윤성(서울대 교수), 소프라노 오은경(세종대 교수), 지휘자 성기선(이화여대 교수), 바리톤 정록기(한양대 교수), 지휘자 차인홍(미국 라이트주립대 교수) 등 우리나라를 빛내고 있는 클래식계의 명사들이 출연할 예정이다.

 

바리톤정경 교수가 DJ를 맡고 있는 EBS 라디오 '정경의클래식,클래식'은 매일 오전 11, EBS FM(수도권기준 104.5MHz), EBS 인터넷 라디오 '반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반디' 등을 통해 들을 수 있다.

ewha-media@daum.net

 

(공식페이스북) http://facebook.com/news.ewha


세상을 플레이하라! 오락, 엔터테인먼트 전문 뉴스 - 플레이뉴스 http://ewha.biz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