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박진감 넘치는 극적 선율을 연주하는 플루티스트 조성현 EBS 라디오 '정경의클래식, 클래식'에 출연

클래식

by 이화미디어 2021. 8. 15. 22:09

본문

반응형

보도기사_사진자료1

*방송일시: 2021818() 오전11, EBS FM

 

[플레이뉴스 문성식기자] EBS-FM '정경의클래식,클래식'(연출한승훈, 박정보)은 바리톤 정경교수의 재치 넘치는 입담과 좋은 클래식 음악으로 꽉찬 1시간을 선물해 준다. 코로나 확산으로 외출이 자유롭지 않아서 답답할때, 위로와 힐링을 전하는 '정경의클래식,클래식'은 좋은 친구가 되어줄 프로그램으로 영화나 드라마, 광고 등 일상 생활 속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클래식 음악을 스토리텔링으로 재미있게 소개하는 코너들이 요일별로 준비되어 있다.

 

매주 수요일 코너인 '수요초대석'에서는 클래식계의 명사들을 초대해서 그의 음악과 인생 이야기를 듣는 시간이 마련된다. 818일 수요일 오전 11시에는 박진감 넘치는 플루트 선율로 세계무대에서 사랑받는 연주자이면서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플루티스트 조성현교수가 출연한다.

 

독일 쾰른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플루트 종신 수석을 역임한 조성현 교수는 예원학교와 미국 오벌린 음대학사, 독일 하노버 국립 음대 전문 연주자 과정, 뮌헨 국립 음대 석사, 마이스터 과정을 졸업했다.

 

이탈리아 세베리노가 첼로니 국제 플루트 콩쿠르 우승과 특별상을 수상했고, 영국 플루트 협회 콩쿠르 우승, 덴마크 칼닐센 국제 실내악 콩쿠르 2, 체코 프라하 춘계 국제 음악 콩쿠르 2위 등 콩쿠르에서 입상하는 성과를 이뤄냈다.

 

조성현 교수는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카라얀 아카데미 단원을 역임했고 독일 쾰른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종신 수석으로 활동하던 중 최연소로 연세대학교 음악 대학 관현악과 조교수에 임용 되면서 강단을 선택했다. 지금은 후학을 양성하면서, 평창 페스티벌 오케스트라 수석, 바이츠 목관 5중주 멤버, 그리고 일본 산쿄 플루트 아티스트로 활동하고   있다. 스스로 만족 할 수 있는 선율로 연주하기 위해 강의 등 바쁜 일상 속에서도 규칙적인 연습시간을 갖기 위해 노력하는플루티스트 조성현 교수는 관객과 소통하는 무대를 꿈꾸는 연주자이기도 하다.

 

818일 수요일 오전 11'정경의클래식,클래식'에서는 천재성을 드러내면서 수많은 무대에서 사랑 받아온 플루티스트 조성현 교수가 처음 플루트에 매력을 느끼게된 계기, 그리고 꿈을 향해 나아가게 한 원동력은 무엇이었는지를 들어볼예정이다. 스튜디오에서 귀한 라이브 연주를 선물하고, 청취자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자신의 연주곡을 들려준다. 또한 음악가로서의 꿈 등 진솔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매일 오전 11시부터 1시간 동안 방송되는 '정경의클래식,클래식(정클클)'오페라마(OPERAMA) 장르의 개척자이자 세상과 클래식을 연결해주는 클래식 유나이터, 바리톤 정 경 교수가 진행하고 있으며, 가벼운 마음으로 클래식 음악을 듣고 좋아할 수 있도록 위로와 힐링을 주는 클래식 입문 프로그램이다.

 

18일 이후로는 기타리스트 박규희(클래식 기타), 첼리스트 송영훈, 더블베이시스트 성민제, 피아니스트 임현정, 지휘자장윤성(서울대 교수), 소프라노 오은경(세종대 교수), 지휘자 성기선(이화여대 교수), 바리톤 정록기(한양대 교수), 지휘자 차인홍(미국 라이트주립대 교수), 피아니스트 김태형(경희대 교수), 메조 소프라노 추희명(안양대 교수),베이스 김요한(명지대 교수) 등 우리나라를 빛내고 있는 클래식계의 명사들이 출연할 예정이다.

 

바리톤 정경교수가 DJ를 맡고 있는 EBS 라디오 '정경의클래식,클래식'은 매일 오전11, EBS FM(수도권기준104.5MHz), EBS 인터넷 라디오'반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반디' 등을 통해 들을 수 있다.

ewha-media@daum.net

 

(공식페이스북) http://facebook.com/news.ewha


세상을 플레이하라! 오락, 엔터테인먼트 전문 뉴스 - 플레이뉴스 http://ewha.biz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