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예술가의 이야기로부터 시작된 두 프로그램의 특별한 만남! '문장의 소리' X '소소살롱' 협업 프로그램 개최

콘서트

by 이화미디어 2021. 11. 14. 22:37

본문

- 프로그램 개요 -

프로그램명 '최진영&강아솔의 소소살롱'
일시 및 장소 20211127() 오후 2/ 음악당 인춘아트홀
러닝타임 100
티켓가격 전석 33,000
문의 예술의전당 아카데미 02) 580-1451
출연 호스트 소설가 최진영
게스트 싱어송라이터 강아솔
프로그램 대담 주제 : , , 우리 사이의 섬
part1. 혼자인 날들 - 한 개인으로서 각자의 이야기
part2. 매일의 고백 - '창작'을 중심으로 한 서로에 대한 이야기
part3. 누군가의 곁으로 - 독자 또는 관객들과 나누고 싶은 이야기

[플레이뉴스 문성식기자] 한 달에 한번, 예술가와의 다정한 만남으로 관객들을 찾아갔던 '소소살롱'이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제작하는 문학 전문 팟캐스트 문장의 소리와 함께 특별한 콜라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최진영&강아솔의 소소살롱'
이라고 이름 지어진 이번 대담은 소설가 최진영을 호스트로, 싱어송라이터 강아솔을 게스트로 초청해 일상 회복을 앞둔 요즘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와 거리에 대해 되짚어보는 잔잔하고도 따뜻한 시간이 될 예정이다.

 

문장의 소리와 함께 하는 이번 '소소살롱'은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그동안 무관객 온라인 생중계로만 청취자들을 만나왔던 공개방송과 다르게 처음으로 공연장에서 관객들과 함께 호흡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꾸몄다는 데 그 의의가 있다.

그간 문장의 소리팟캐스트를 애청했던 청취자들에게는 오랜만에 직접 팟캐스트의 주인공들과 만날 수 있는 반가움을, '소소살롱'을 찾았던 관객들에게는 새로운 창작자를 알아가는 기쁨을 선물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이번 '소소살롱'의 호스트는 문장의 소리진행자이자 소설가인 최진영으로, 그는 데뷔 이래 특유의 박력 있는 서사와 긴 여운을 남기는 서정으로 사랑하는 존재로서의 인간을 꾸준히 그려왔다는 평을 받고 있다.

호스트 최진영이 초청한 창작자는 싱어송라이터 강아솔로, “수식 없는 진심과 선선한 위로의 가사로 청중에게 다가가는 싱어송라이터라는 평을 받는다.

문장의 소리로고송을 직접 작업했던 인연을 가지고 있는 강아솔은 평소 최진영 작가의 애독자이자 팟캐스트의 애청자로서 이번 프로그램에 함께 하게 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 두 사람은 팬데믹이 창작에 끼친 영향을 비롯, 서로의 창작물이 가진 동질성과 영감을 함께 나눌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의 주제는 , , 우리 사이의 섬으로, 일상 회복의 움직임이 재개되고 있는 요즘 사람 사이의 거리와 관계에 대해 되돌아볼 수 있는 시간을 갖고자 마련되었다.

소설가와 싱어송라이터, 두 창작자가 작업을 이어오면서 홀로이길 선택했던 시간들과, 사람들과 함께 호흡했던 시간들이 창작 과정에 어떠한 영향과 자취를 미쳤는지를 돌아본다.

뿐만 아니라 소설가는 문장으로, 싱어송라이터는 노래로 주제에 걸맞은 낭독과 실연을 선보이는 순서도 준비되어 있다. 오직 50여 명의 청중들을 위해 소소하게 펼쳐질 이번 무대가 기대되는 이유다.

 

예술의전당 유인택 사장은 예술가의 이야기로부터 시작된 두 프로그램의 협업이 기대된다앞으로도 다양한 기회를 통해 예술가의 삶과 작업에 귀 기울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예술의전당 홈페이지(www.sac.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119일 오후 2시부터 아카데미 수강신청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소소살롱'은 서로 다른 두 장르의 예술가 간 대담과 실연을 통해 예술가의 삶과 작품에 한 발짝 더 가까이 다가서는 예술의전당 아카데미의 특별 대담 프로그램이다. 2020년 가을, 코로나19 팬데믹의 한 가운데서 처음 개최된 이래 1주년을 맞았다.

'문장의 소리'2005년부터 지금까지 600여 명의 작가가 초대 손님으로 다녀간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문학 전문 팟캐스트다.

연출과 진행, 구성작가 모두 현직 작가로 구성되며, 2020년부터 소설가 최진영, 정선임, 시인 박소란, 방수진과 함께 하고 있다.

문학광장 누리집과 유튜브, 팟빵, 팟캐스트, 네이버 오디오클립에서 청취할 수 있다.

출연자 프로필

 

소설가 최진영

 

2006'실천문학' 신인상을 받으며 작품활동을 시작했다.

장편소설 당신 옆을 스쳐간 그 소녀의 이름은, 나는 왜 죽지 않았는가, 구의 증명과 소설집 팽이, 겨울방학이 있다. 한겨레문학상, 신동엽문학상을 수상했다.

싱어송라이터 강아솔

 

제주에서 나고 자란 강아솔은 수식 없는 진심과 선선한 위로의 가사로 청중에게 다가가는 싱어송라이터다.

2012
년 데뷔 이후 꾸준히 꾸밈없고 진솔한 매력으로 고독과 용기, 슬픔과 사랑의 세계를 담담하게 노래해온 그는 '사랑을 하고 있어(2021)’, ‘그래도 우리(2018)’, '그대에게(2012)’ 등 성숙하고 애틋한 마음을 전하는 음악으로 대중과 소통하고 있다.




 

 

 

 

 

 

 

 

 

 

 

 

싱어송라이터 강아솔


 

제주에서 나고 자란 강아솔은 수식 없는 진심과 선선한 위로의 가사로 청중에게 다가가는 싱어송라이터다. 2012년 데뷔 이후 꾸준히 꾸밈없고 진솔한 매력으로 고독과 용기, 슬픔과 사랑의 세계를 담담하게 노래해온 그는 '사랑을 하고 있어(2021)’, ‘그래도 우리(2018)’, '그대에게(2012)’ 등 성숙하고 애틋한 마음을 전하는 음악으로 대중과 소통하고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