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콘서트

사랑하는 이와 함께 즐기는 겨울 음악회2021 국립국악관현악단 ‘윈터 콘서트’

2021 국립국악관현악단 윈터콘서트 포스터

매년 전석매진 기록, 국악관현악으로 만나는 영화음악과 캐럴

- 캐럴·영화 음악·국악관현악 명곡과 화려한 게스트 협연으로 다채로운 구성

뮤지컬 스타 강홍석·민경아의 협연으로 더욱 빛나는 무대

- 인기 뮤지컬배우 강홍석·민경아가 선보이는 뮤지컬 명곡의 향연

- 영화 라라랜드(LaLa Land) OST 듀엣으로 특별한 무대 선보여

국립극장과 함께 더욱 다채롭게 즐기는 연말연시

- 관객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현장 이벤트와 메타버스에서 즐기는 파티 이벤트까지

공연명 2021 국립국악관현악단 '윈터 콘서트'
일시 20211223()~1224()
오후 730
장소 국립극장 하늘
주요
제작진
예술감독 김성진
연출 김형석
주요
출연진
객원지휘 이승훤
게스트 뮤지컬배우 강홍석 민경아
연주 국립국악관현악단
관람료 전석 50,000
관람연령 8세 이상 관람
소요시간 90
예매 국립극장 02-2280-4114 www.ntok.go.kr

[플레이뉴스 문성식기자] 국립극장 전속단체 국립국악관현악단(예술감독 김성진)2021윈터 콘서트1223()24() 양일간 국립극장 하늘극장에서 공연한다.

2018
년부터 시작된 윈터 콘서트는 매해 전석 매진을 기록하는 국립국악관현악단의 송년 공연으로, 국악관현악 명곡을 비롯해 연말 분위기에 어울리는 영화 음악과 캐럴, 장르를 넘나드는 화려한 게스트와의 다채로운 협연을 선보여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2021윈터 콘서트는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위로할 수 있는 따뜻하고 특별한 무대를 준비 중이다. 국악관현악 명곡부터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 감상하기 좋은 영화 음악과 캐럴, 화려한 게스트와의 협연까지 장르와 세대를 넘나드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악기도 기존 국악관현악 편성에 바이올린·첼로·비올라·호른·트롬본 등 서양악기를 대거 추가해 국악기와 서양악기가 어우러진 풍성한 오케스트라 편성으로 연주한다.

올해 윈터 콘서트에서는 인기 뮤지컬 배우 강홍석과 민경아가 무대에 올라 국립국악관현악단과 협연을 펼친다.

강홍석은 뮤지컬 데스노트’ ‘드라큘라’ ‘엘리자벳등 다수의 작품에서 폭발적인 가창력과 독보적인 존재감으로 주목받는 배우로, 2014킹키부츠의 주인공 롤라역을 완벽하게 소화해 제9회 더뮤지컬어워즈 남우주연상을 받았다. 현재 뮤지컬 하데스 타운헤르메스역으로 활약 중이다.

이번 공연에서는 뮤지컬 엘리자벳키치(Kitsch)’, 뮤지컬 킹키부츠중 롤라의 대표 넘버 랜드 오브 롤라(Land of Lola)’를 선보인다. 민경아는 탁월한 캐릭터 해석과 뛰어난 가창력으로 활약 중인 차세대 뮤지컬 배우로 베어 더 뮤지컬’ ‘웃는 남자’ ‘렌트’ ‘레베카’ ‘시카고등 다양한 작품 속 캐릭터를 소화하며 팔색조 같은 매력을 뽐내고 있다.

이번 무대에서는 특유의 청량한 음색으로 뮤지컬 더 라스트 키스사랑이야와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한때는 꿈에를 들려준다.

두 배우가 함께 하는 특별한 무대도 준비 중이다. 많은 이들의 인생영화로 손꼽히는 뮤지컬 영화 라라랜드(LaLa Land)’의 명곡을 국악관현악으로 편곡해 강홍석·민경아의 감미로운 듀엣으로 선보인다.

영화 라라랜드는 꿈을 좇는 배우 지망생 미아와 재즈 피아니스트 세바스찬의 열정과 사랑을 그린 작품으로 개봉 당시 OST 전곡이 국내 음원차트에 오를 만큼 음악도 많은 사랑을 받았다.

영화감독 김형석이 연출을 맡고 국립국악관현악단 부지휘자를 역임한 이승훤이 지휘를 맡은 이번 무대에서 대표곡 ‘Another Day Of Sun’ ‘City Of Stars’를 영화 하이라이트 장면과 함께 감상할 수 있다.

관객과 연말의 즐거움을 함께 나누고자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하고 있다.

공연 전 이벤트 부스에서 새해 소망을 작성해 제출하면 스페셜 게스트(강홍석과 민경아)가 공연 중 직접 사연을 소개하고 소정의 선물을 제공한다.

즉석에서 좌석 번호 추첨을 통한 깜짝 선물을 받을 수도 있다.

오프라인 현장을 찾지 못하는 관객을 위하여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의 크리스마스 파티랜드에서는 2018 ‘윈터콘서트성탄연곡음원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도 개최예정이다.

공연 예매·문의 국립극장 홈페이지(www.ntok.go.kr) 또는 전화(02-2280-4114)

 

2021 국립국악관현악단 윈터 콘서트프로그램

구분 곡명 출연 및 작·편곡
오프닝 이슬의 시간 작곡 황호준
편곡 배새롬
연주곡 미스터선샤인 OST My home 편곡 김진환
스페셜 게스트 뮤지컬 엘리자벳 Kitsch
뮤지컬 킹키부츠 Land of Lola
협연 강홍석
편곡 홍수미·배새롬
스페셜 게스트 뮤지컬 더 라스트 키스 사랑이야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 한때는 꿈에
협연 민경아
편곡 손다혜
필름 콘서트 영화 라라랜드(LaLa Land) 편곡 손다혜
피날레 성탄연곡(루돌프 사슴코, 징글벨 등) ·편곡 이지수

프로그램과 순서는 변경될 수 있음

주요 제작진 및 출연진 소개



예술감독김성진
7대 국립국악관현악단 예술감독. 오케스트라를 통해 한국음악의 세계화를 이끌고 있는 김성진은 세계 각국의 국립단체 객원 지휘자로 활동하며 동서양을 아우르는 섬세한 지휘를 인정받았다. 서울시국악관현악단 단장, 청주시립국악단 예술감독, 서울시청소년국악단 단장을 역임하는 등 국악 연주 단체의 총괄 운영 및 지휘 경험이 풍부한 리더인 동시에 한국예술종합학교 객원 교수 등을 통해 후진 양성에도 힘써온 학자다.





객원지휘이승훤
서울대학교 음악대학과 동대학원에서 피리를 전공하고, 동대학원 국악과에서 국악 지휘를 전공했으며, 국립국악관현악단 부지휘자를 지냈다. 현재 한양대학교에서 국악 지휘 박사과정을 밟고 있다. 국가무형문화재 제46호 피리정악 및 대취타 이수자로, 난계국악단 상임단원을 역임했으며 경찰국악대장으로 다양한 무대에 서왔다. 담백하면서도 절제된 소리 속 국악기 본연의 음색을 담아내는 지휘자다.




연출김형석
홍익대학교에서 디자인을 전공했으며 광고 및 영화 등 영상예술 분야에서 꾸준히 활동 중이다. 국립극장의 여름음악축제 여우락 페스티벌에서 국립국악관현악단 필름콘서트 여우락 영화관’(2015,2016)의 영상 편집과 연출을 맡아 원작의 감동을 재치 넘치게 풀어냈다는 평을 받았고, 2018·2019윈터 콘서트에서 따뜻하고 부드러운 연출로 국립국악관현악단의 공연을 성공적으로 연출한 바 있다.




노래 협연강홍석
2011년 뮤지컬 스트릿 라이프로 데뷔했다. 2014년 뮤지컬 킹키부츠초연에서 주인공 롤라역을 완벽하게 소화해 극찬을 받으며 제9회 더뮤지컬어워즈 남우주연상을 거머쥐었다. 뮤지컬 데스노트’ ‘드라큘라’ ‘엘리자벳등에서 자신만의 스타일로 캐릭터를 만들어내며 활약을 이어왔고 현재 하데스타운의 헤르메스 역으로 활약 중이다. 드라마 대박부동산’ ‘김비서가 왜 그럴까’, ‘호텔 델루나등에서도 존재감을 뽐내며 큰 사랑을 받았다.




노래 협연민경아
2015년 뮤지컬 아가사로 데뷔한 후, 뮤지컬 베어 더 뮤지컬에서 주인공 아이비역으로 존재감을 드러냈다. 2018웃는 남자로 제7회 예그린뮤지컬어워즈 인기상을, 2019지킬 앤 하이드로 제13회 대구국제뮤지컬페스티벌(DIMF) 어워즈에서 올해의 신인상을 받았다. 뮤지컬 렌트’ ‘레베카’ ‘몬테크리스토’ ‘시카고등 대극장 무대의 주역으로 자리매김하며, 아름다운 음색과 폭발적인 가창력을 인정받았다.

국립국악관현악단 소개

1995년 창단된 국립국악관현악단은 국립극장 전속단체로 동시대의 음악을 창작하고, 수준 높은 음악으로 전 세계 관객에게 감동을 전하고 있는 연주 단체다.

유구한 역사 속 개발되고 전승되어온 한국 고유의 악기로 편성된 국립국악관현악단은 국내외 저명한 작곡가 및 지휘자를 영입해 60여 명의 전속 연주자와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전통음악의 현대적인 재해석, 한국의 정신과 정체성을 담은 사운드, 전 세계 관객에게 감동을 전하는 독자적인 레퍼토리로 차별화된 음악회를 기획·개발하여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지난 20여 년간 초대 단장 박범훈, 2대 단장 한상일, 3대 예술감독 최상화, 4대 예술감독 황병기, 5대 예술감독 원일, 6대 예술감독 임재원을 거쳤고, 현재 7대 예술감독 김성진과 함께 의미 있는 성과를 만들고 있다.

국립예술단체다운 품격이 있는 공연,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 국립국악관현악단만의 정체성이 담긴 공연을 목표로 과거와 현재, 미래를 잇는 창작 작업에 끊임없이 도전하고 있다.


ewha-media@daum.net

(공식페이스북) http://facebook.com/news.ewha

《세상을 플레이하라! 오락, 엔터테인먼트 전문 뉴스 - 플레이뉴스 http://ewha.bi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