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연극 '나를 찾아 나를 떠나고 나를 지우고 나를 기다린다' 각색/연출 이미숙

연극

by 이화미디어 2021. 12. 21. 22:29

본문

[플레이뉴스 문성식기자] 연극 '나를 찾아 나를 떠나고 나를 지우고 나를 기다린다' 초연이 1216일부터 1231일까지 대학로 스카이씨어터에서 올려진다.

 

연극 '나를 찾아 나를 떠나고 나를 지우고 나를 기다린다'는 사무엘 베케트의 고도를 기다리며를 원작으로 이미숙 연출이 각색을 진행하였다.

원작에 등장하는 에스트라공의 신발에 중점을 두어 삶과 죽음의 경계에 서있는 인간들의 신발에 그 의미를 부여하며 배우들의 움직임과 소리를 접목시켜 재창작한 작품이다.

 

고도(故道)라는 인생의 막바지 낭떠러지에 본인들이 살았는지, 죽었는지도 모르는 인물들이 자신들의 신발을 찾아 시간여행을 떠난다. 자신들이 누구이며? ? 무엇을? 기다리는지도 모른 채 하염없이 기다리고 또 기다린다. 이들에게 기다림의 의미는 과연 무엇일까?“

 

'하울+여울=들들', '메멘토모리', '지니스페이스', '해자' 등 실험적 해석과 사람의 본질에 대해 깊이 고민하는 극단 놀터의 신작으로 작년 하울+여울=들들로 연출가로써 새로운 면모를 내보인 이미숙과 특별한 저녁식사’, ‘사우나등의 김경숙, ‘불편한 너와의 사정거리’ ‘고향마을등의 조주경이 원작의 블라디미르()와 에스트라공()으로 출연하며 또한 김예림, 김지유, 민경미, 이은샘 등 대학로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젊은 배우들이 함께 한다.

 

연출 이미숙은 신발이 곧 인생이고, 삶이고, 죽음이다 라고 생각되어졌다. 인간의 끝은 죽음이다.

허나! 죽음이 누군가에겐 시작이라면? 우리는 무엇을 기다릴 수 있을까? ‘자신이 아닐까?


공연 관람 후 관객 분들이 객석 문을 나서며 본인들의 신발을 자연스레 한번이라도 바라볼 수 있으면 하는 것이 작은 소망이다.” 라고 전했다.

서이숙 각색/연출

'나를 찾아 나를 떠나고 나를 지우고 나를 기다린다'20211216~ 1231일 대학로 스카이씨어터에서 평일 730분 주말 4시에 공연된다.

ewha-media@daum.net

(공식페이스북) http://facebook.com/news.ewha

《세상을 플레이하라! 오락, 엔터테인먼트 전문 뉴스 - 플레이뉴스 http://ewha.biz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