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모두 함께 즐기는 전시!수원시립미술관 온라인 수어 전시 해설 서비스 운영

전시

by 이화미디어 2022. 1. 3. 22:05

본문

전시 수어해설 이미지

-네 수교 60주년 기념전 어윈 올라프:완전한 순간-불완전한 세계농인을 포함한 모두를 위한 온라인 수어 전시 해설 서비스 운영 개시

섬세한 정보 전달과 시각적 편안함 제공

- 미술관 유튜브 네이버 TV를 통해 전시해설을 수어 영상으로 시청

- 11()부터 온라인 서비스 실시

[플레이뉴스 문성식기자] 경기도 수원시립미술관
(관장 김진엽)은 한-네 수교 60주년 기념 어윈 올라프: 완전한 순간-불완전한 세계전시의 수어 해설을 202211일부터 수원시립미술관 유튜브 채널과 네이버 TV를 통해 서비스한다.

 

이번 온라인 수어 전시해설 서비스는 농인을 포함해 다양한 문화적 계층에게 상세한 전시 감상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수원시립미술관 교육문화팀에서 기획해온 수어 해설 서비스는 지난해 내 나니 여자라,전시를 시작으로 《□이 살아가는 새로운 방식전시에 이어 세 번째로 진행된다.

 

어윈 올라프: 완전한 순간 불완전한 세계전시는 한-네 수교 60주년을 기념해 개최된 네덜란드를 대표하는 사진작가 어윈 올라프의 개인전이다. 불완전한 세계의 모습을 세밀한 연출을 통해 완전한 순간으로 담아낸 어윈 올라프의 40년간의 작업 110여 점이 선보인다. 전시는 320()까지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에서 개최된다.

전시 수어해설 이미지2

수어 해설은 한국수어통역사협회 안석준 회장이 맡았으며, 해설 내용은 현대미술의 난해하고 어려운 설명을 최대한 쉽게 풀어 농인을 포함한 모든 시청자들이 편안하게 접근하고 감상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또한 기존 농인을 위한 수어 해설 영상들이 화면의 작은 부분을 차지한 것에 비해 이번 영상은 그 크기를 확대하여 시청자들에게 시각적 편안함을 제공한다.

 

수원시립미술관 김진엽 관장은 수원시립미술관에서 진행해 오고 있는 다문화 계층을 위한 프로그램과 더불어 장애인과 외국인 등 모두를 위한 전시 감상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전화문의 :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031-228-3800

ewha-media@daum.net

(공식페이스북) http://facebook.com/news.ewha

《세상을 플레이하라! 오락, 엔터테인먼트 전문 뉴스 - 플레이뉴스 http://ewha.biz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