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재)광진문화재단 – 성동광진교육지원청, MOU 체결!‘찾아가는 기술교육 프로그램’ 운영 나선다

핫토픽

by 이화미디어 2023. 2. 22. 20:13

본문

[(재)광진문화재단 - 성동광진교육지원청 MOU 체결

[플레이뉴스 문성식기자] ()광진문화재단(이사장 김경호)이 서울특별시성동광진교육지원청(교육장 강연흥)과 지난 214() '찾아가는 기술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상호 우호 증진과 문화·예술 교류 협력을 위해 마련됐으며, 광진문화재단과 성동광진교육지원청은 광진구 내 희망 학교 대상 '찾아가는 기술교육 프로그램' 운영 프로그램 홍보 교류 및 협조 지역 내 문화예술 교육 활성화를 위한 협력 등을 추진할 것을 합의했다.

 

양 사는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광진구 내 초, , 고등학교 35개소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기술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교내 방송 장비의 운영·관리요령 및 개선방안을 제시하는 교육 사업으로 광진문화재단 소속 음향, 조명 등 무대예술 전문인이 학교를 직접 찾아가 교내 음향 콘솔, 마이크, 스피커, 조명 콘솔, 조명기기 램프 등 방송시스템 운영 및 유지관리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한진섭 광진문화재단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관내 학교에 실질적인 도움은 물론 학생들에게 문화·예술 관련 직업의 비전을 제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광진문화재단의 무대기술 전문성을 바탕으로 광진구 문화·예술계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지원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201511월 출범한 ()광진문화재단은 나루아트센터 및 광진어린이공연장을 기반으로 예술성과 대중성을 겸비한 공연, 전시 및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운영하며 문화예술을 통한 지역 주민과의 만남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또한 지역 특성에 맞는 신규 콘텐츠 사업과 지역문화 네트워크를 연계하며, 생산하는 문화 공간으로 거듭나기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 중이다.

ewha-media@daum.net

(공식페이스북) http://facebook.com/news.ewha

《세상을 플레이하라! 오락, 엔터테인먼트 전문 뉴스 - 플레이뉴스 http://ewha.biz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