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기도립무용단, 수원시립무용단과 함께 '무예타' 공연11월 23일부터 25일까지 경기도문화의 전당에서

무용

by 이화미디어 2018. 11. 14. 01:45

본문


[플레이뉴스 문성식기자] 경기도립무용단과 수원시립공연단은 지역협력 프로젝트로 ‘무예타’를 선보인다. 공연은 오는 11월 23일(금)부터 25일(일)까지 금요일 오후 7시 30분, 토요일 오후 4시 / 오후 7시 30분, 일요일 오후 4시에 경기도문화의전당 소극장에서 선보인다.

무예타는 ‘무예로 우뚝서다’와 ‘무예와 타악의 만남’ 이라는 두 가지의 중첩된 의미를 가지고 있다. 조선 후기의 무신으로 이덕무, 박제가와 함께 <무예도보통지> 편찬에 참여한 조선 최고의 무사 백동수를 소재로 한다.


뮤지컬 무예타는 타악 뮤지컬 퍼포먼스라는 새로운 장르이며, 지금껏 시도하지 않았던 장르의 공연이다. 이번 공동제작은 2017년 연극‘그 여자의 소설’에 이어 두 번째 합작이다. 지난 경기도립극단과 수원시립공연단의 공동제작은 일제강점기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의 어머니들 모습을 정극연기로 선보였었다. 


이번 도립무용단과의 두 번째 프로젝트는 새로운 공연콘텐츠로서 사물과 타악의 협연, 전통무대와 현대적 춤이 만나는 작품으로 관객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또한 이러한 지역 협력프로젝트는 경기도의 문화예술 역량과 공연 콘텐츠의 격을 한 단계 높일 것일 것이다.


국내 최고 기량의 B-boy 그룹 ‘애니매이션 크루’ 등 화려한 퍼포먼스로 시작되는 공연은 귀를 즐겁게 해주는 타악가락으로 흥겨움을 더할 것이다. 티켓은 수원시립공연단 홈페이지와 인터파크에서 예매가 가능하다.


>>시놉시스


조선 정조 혼란한 시국, 왕을 지키는 군사보다 사대부의 가병이 훨씬 많았던 때에, 왕권강화를 위해 군사를 이끌 영웅을 찾아 나선 정조는 어느 날 동굴 안에서 ‘개기일식 때 태어난 자! 나라의 영웅이 되지 못하면 역적이 되리라.’라고 새겨진 금석문(金石文)을 발견한다. 


한편 이 때 백성들을 괴롭히는 양반들을 보고 그냥 지나치지 못한 복면무사가 있었으니... 하지만 그가 언제 어디에서 온 누구인지, 아무도 아는 이가 없었다. 그는 영웅일까? 역적일까?


>> 공연개요 

- 일시 : 2018. 11. 23(금) ~ 2018. 11. 25(일)

         금 오후 7시 30분 / 토 오후 4시, 7시 30분 / 일 오후 4시

- 장소 : 경기도문화의전당 소극장

- 관람료 : 전석 2만원

- 주최/주관 : 수원시, 경기도문화의전당, 수원문화재단

- 출연 : 수원시립공연단, 경기도립무용단 등

- 관람연령 : 만 7세이상


>> 프로필


애니메이션 크루


애니메이션 크루는 10여년 이상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재미와 감동 그리고 모든 사람들이 즐길 수 있는 최고의 공연을 선보인다. "상상의 표현"을 팀의 모토로 세계 여러 무대의 각종 대회마다 큰 상을 휩쓸었다. 그리고 대중적인 문화 영향력이 상당한 국내외 방송 매체 등에서 이미 인정받았으며, 다양한 콘텐츠가 이미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무에타 이미지 사진 1 ⓒ경기도립무용단무에타 이미지 사진 2 ⓒ경기도립무용단

ewha-media@daum.net


(공식페이스북) http://facebook.com/news.ewha

세상을 플레이하라! 오락, 엔터테인먼트 전문 뉴스 - 플레이뉴스 http://ewha.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