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경기도예술단과 함께하는 야외공연 '요즘 예술' 5월 14일(금)과 15일(토) 양일간 경기아트센터 광장에서

클래식

by 이화미디어 2021. 5. 11. 18:50

본문

요즘예술 포스터

개관 30주년 기념, 경기도예술단과 함께하는 야외 공연 '요즘 예술' 예술이 주는 요술 같은 위로

 

[플레이뉴스 문성식기자] 경기아트센터(사장 이우종)2021년 개관 30주년을 기념해 경기도예술단과 함께하는 야외 공연 '요즘 예술'을 개최한다. 514()15() 양일간 경기도극단, 경기도무용단,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경기아트센터 광장에 마련된 무대에 오른다.

1991
년 개관 이후 30년간 도민에게 받은 사랑을 돌려주는 자리이자 레퍼토리 시즌제를 본격적으로 도입한 이후 예술단의 변화를 보여주는 자리로 구성했다.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일상이 된 시대, 도민들에게 치유의 시간을 제공하고자 탁 트인 야외 공간에서 공연이 진행된다. “예술이 주는 요술 같은 위로가 함께 하는 경기도예술단이 준비한 '요즘 예술'이다.

 

 

경기필 공연사진

극단과 경기필하모닉을 한 자리에서 <별이 빛나는 무대>

 

4개 예술단 중 경기도극단이 첫 무대를 연다. 경기도극단의 변화를 이끌고 있는 김정 상임연출이 스웨덴 극작가 아우구스트 스트린드베리의 <꿈의 연극>을 현대적 언어로 재창작한 '신의 막내딸 아네모네'를 야외무대 버전으로 선보인다.

2021
경기아트센터 레퍼토리 시즌 첫 작품으로 선보였던 작품으로 2020년 페스티벌 도쿄 공식 초청작으로 공동 제작했다. 올해 3월 대극장 무대에 올라 많은 관객들의 사랑을 받은 바 있다. 이번 축제에서는 야외 공연으로 선보이는 만큼 관객들이 집중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기존 관람객들도 색다른 분위기로 만나 볼 수 있다.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는 도민과 함께하는 이번 축제를 위해 세계적인 영화 음악 거장 존 윌리엄스와 히사이시 조(Hisaishi Joe)의 곡을 연주하는 '영화음악콘서트'를 선보인다. 이번 공연은 모든 곡이 오리지널 오케스트라 버전으로 연주될 예정으로 경기필하모닉의 수준 높은 연주를 가족 관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다.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

경기시나위와 경기도무용단이 그리는 우리 예술의 전통과 현재

 

전통예술 장르를 대표하는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와 경기도무용단은 전통과 현재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무대를 꾸민다. 2020년 경기도국악단에서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로 명칭을 변경하며 변화를 선언한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는 과거부터 현재, 미래를 아우르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경기시나위의 변화를 관객들에게 선보일 프로그램을 구성한다.

국악과 다양한 장르를 결합한 독창적인 시도를 이어가는 수석악장 이일우의 합류로 음악적 변화에 더욱 힘을 받고 있는 경기시나위의 무대인만큼 정통 국악 관현악곡과 그동안 레퍼토리 시즌에서 선보인 곡들을 한 자리에서 선보인다.

 

축제의 마지막은 한국무용을 대표하는 경기도무용단이 장식한다. 전통춤의 매력과 함께 한국 무용의 현대적 변화까지 한 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는 흔치 않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한다. 익숙하면서도 쉽게 접하기 어려운 전통 무용의 춤선과 신선한 현대무용의 감성이 함께 반영된 경기도무용단만의 무대로 개관 30년을 기념하는 감사와 화답의 무대를 마무리 한다.

경기도극단 아네모네

코로나19 지친 경기도민들을 위한 안전한 야외공연 진행

 

모든 행사 일정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 지침을 준수하여 진행된다. 관람존에는 울타리를 설치하고, 입구에 방역 간을 마련한다. 출입 시 QR코드를 활용하여 전자출입명부를 기록하고, 좌석 간 간격을 최소 1.5m 이상 유지하는 한편, 상시 방역 관리 전담 요원을 배치해 관람객 안전을 위한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을 지속적으로 안내한다.

본 공연은 안전한 관람을 위해 사전 예약으로 진행되며, 경기아트센터 홈페이지(www.ggac.or.kr) 1,000원에 예매가능하다.

 

경기아트센터 이우종 사장은 이번 공연은 경기아트센터를 오랜 시간 찾아주신 경기도민을 위해 준비한 선물이라며 코로나19로 지친 도민 분들의 마음이 경기도예술단 공연을 통해 위로가 되길 바라며, 무엇보다도 공연을 끝까지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방역과 안전 수칙 준수를 최우선으로 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공연개요

 

· 공 연 명 : 개관 30주년 기념 공연 경기도예술단과 함께하는 야외공연 요즘 예술

· 기 간 : 514() ~ 515() /2일간 1930

· 장 소 : 경기아트센터 광장 (우천시 대극장)

· 출 연 : 경기도예술단

(경기도극단, 경기도무용단,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

· 관람방법: 경기아트센터 홈페이지 예매 (www.ggac.or.kr)

 

프로그램

일정

출연단체

프로그램

내용

5.14()

경기도극단

연극

'신의 막내딸 아네모네'

야외버전 구성

경기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영화음악OST콘서트

히사이시 조 vs

존 윌리엄스

5.15()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

시나위 트렌드

경기민요, 시나위

국악관현악곡

경기도무용단

시간을 춤추다

장고춤, 오물놀이, 강강술래 등

ewha-media@daum.net

 

(공식페이스북) http://facebook.com/news.ewha


세상을 플레이하라! 오락, 엔터테인먼트 전문 뉴스 - 플레이뉴스 http://ewha.biz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