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예술 아카이브 관계기관 업무협약서 서면 교환 사진(2)

[플레이뉴스 문성식기자] 국립국악원(원장 김영운)국립무형유산원(원장 이종희)국립아시아문화전당(전당장 직무대리 최원일)국립중앙극장(장장 김철호)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박종관) 5개 문화예술기관이 721() 공연예술 문화유산 보존활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당초 해오름극장에서 업무협약식을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협약서를 서면 교환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20184개 기관(국립국악원국립무형유산원국립중앙극장한국문화예술위원회)은 동일한 내용으로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2016년 말부터 공연예술 아카이브(역사적으로 보존할 만한 가치가 있는 자료 혹은 자료 보존소) 협의체 결성에 관한 공감대를 형성, 여러 차례 논의를 거친 끝에 공연예술 아카이브 활성화를 위한 교류협력의 발판을 마련한 것이다.

그 결실로 201811, 연극무용음악국악전통연희 등 다양한 장르의 자료를 한 곳에서 찾아볼 수 있는 공연예술 아카이브 네트워크 통합검색 서비스 ‘K-’(K-PAAN)을 오픈했다.

올해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이 새롭게 참여해 업무협약을 다시 맺는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K-에서는 총 43만여 건의 자료 검색이 가능해졌다.

5
기관은 협약의 주요 내용인 공연예술 아카이브 발전을 위한 정책개발학술연구 등 협력 아카이브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과 확대 공공의 이익에 부합하는 아카이브 운영을 위한 법 제도적 개선 노력도 공동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ewha-media@daum.net

 

(공식페이스북) http://facebook.com/news.ewha


세상을 플레이하라! 오락, 엔터테인먼트 전문 뉴스 - 플레이뉴스 http://ewha.biz

댓글을 달아 주세요